본문 바로가기
요리

가족들 간식으로 좋은 집에서 만든 엄마표 식빵 치즈스틱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7. 8. 24.

[가족 간식]

아빠도 아이도 좋아하는 엄마표 식빵치즈스틱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이제 곧 개학인 아이들을 위해

 엄마표 간식을 만들었습니다.




만들기도 쉽고

 맛이 있는 식빵 치즈 스틱

가족 모두 좋아하는 간식을 지금 만들어 볼까요?



재료 준비

식빵, 체다치즈,밀대



식빵을 

가장자리를 다 제거합니다.

제거한 빵을 버리지 마시고 모아두세요



밀대를 이용해서

 밀어주세요



쭉쭉 밀어주면서

 얇게 펴주세요



그 위에 치즈를

 반으로 접어서 올려주세요

계란물을 가장자리에 발라주어야 하는데

 계란파동으로 아직 울 집 냉장고에는 계란이 없답니다.

사야하나? 아직 고민중이여서요..ㅠㅠ

그래서 물을 가장자리에 조금 묻혔어요



돌돌 

말아주세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빵을 올려주세요

꼭 가래떡 같아요

식빵으로 치즈스틱을

 만드는 중이랍니다.ㅎ



약한불에 돌돌

 굴려가며 노릇하게 구어주세요



적당히 구어지면 

접시에 담아주세요




혹시 기름에 튀기는게 싫고 

담백한걸 원하는 분들을 위해

 전 다른 방법도 했답니다.



밀대로 빵을 밀어주고

 딸기잼을 발라주세요



잼이 있어서 물을 묻히지 않아도

 돌돌 잘 말아지네요



랩을

 준비해 주세요

랩을 펴고 빵을

 올려서 말아주세요



빵의 건조함도 막아주고

 촉촉함을 계속 유지할수 있어요

하나씩 들고 먹어도 되고

 그대로 잘라서 주어도 되어요

랩이 있어서 손에 묻지 않아 좋네요



랩으로 싸둔

 치즈스틱



두가지 빵을

 접시에 담아 보았어요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드시면 될것 같아요



튀기지 않고

 잼을 넣고 만든 식빵치즈스틱

치즈가 녹지 않아서 약간

 치즈스틱맛은 덜한것 같아요

하지만 깔끔하고 담백해요



치즈가 녹아든 

식빵치즈 스틱

정말 치즈스틱 같네요

너무 맛이 있네요


전 기름기를 많이 넣지 

않아서인지 많이 느끼하지 않네요

전 기름에 구워서 치즈를 녹인게

 더 맛이 있는것 같아요,ㅎ



식빵 짝뚜리는

 이렇게 모아두었답니다.

다음에 요리해서 먹을려고요.ㅎㅎ



식빵치즈스틱은 

모양도 예쁘지만 가족들에게 

인기있는 간식이네요

저랑 신랑은 시원한 아이스커피에 먹었답니다.

아이들은 우유에다 먹고 

시원한 맥주에 안주로 먹어도 좋을것 같아요

이렇게 먹으니 식빵 한통이 금방 동이 나네요..

스틱으로 만들어 먹으니 빵이 왜이리 작게 느껴지는지요.ㅎㅎ




맛있는 식빵 치즈스틱..

온가족이 모여 간식으로 

너무 좋을것 같아요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서 가족이나

 친구들과 정답게 이야기 나누며 드셔보세요..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