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낙지볶음에 불향을 가득담게 하는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4. 23.

낙지볶음에 불향을

가득담게 하는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비가 내려서 날씨가 조금은 쌀쌀한것 같아요

갑자기 날씨가 더워져서 조금은 지쳐있었는데

 살짝 기온이 내려가니 몸이 추워진 느낌이네요




불향이 난 볶음요리를 좋아하는데 

집에서도 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집에 문어가 있어서 

낙지랑 문어랑 함께 준비했어요

굵은소금으로 씻어 주세요



당근,대파,양파를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불향을 낼때 대파와 양파가 필요해요

다른 재료들은 넣고

 싶은것으로 넣어도 될것 같아요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주었답니다.

다진마늘1,고춧가루2,진간장3

설탕1,맛술1.5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파기름을 내면서

 불향을 만들어 볼텐데요

먼저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넣고

 대파를 넣고 파기름을 만들어 주세요




파기름을 내다가 

썰어둔 양파를 넣어주세요

양파를 눌러주면서 볶아주면 불향을 만들수 있어요

양파의 물기가 없어질때까지 중간불에서 볶아주세요



굵은소금으로 씻은 낙지와 문어를

 끓는물에 살짝 데쳐서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준비해둔 양념을 살짝 넣어서 버무려주세요

낙지와 문어에 맛이 베이도록 살짝 버물려서 놔주세요



양파와 파가 볶아졌으면

 준비한 야채들을 넣어주세요

전 당근만 넣었어요

당근을 살짝 볶다가

 준비한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고추기름이 나오도록 볶아준뒤 

양념에 살짝 버물어둔 낙지를 넣고 볶아주세요

너무 많이 볶으면 질겨지니 살짝만 볶아주세요

센불에 살짝 볶아주면 된답니다.



참기름과 깨를 넣고

 마무리 하면 된답니다.

살짝 매콤하게 청양고추를

 넣어주면 더 맛이 있답니다.

전 아이들 때문에 청양고추를

 못 넣어서 살짝 아쉬웠네요.ㅎㅎ



콩나물을 데쳐서 함께

 먹어도 더 맛이 있을것 같네요

양념장을 미리 만들고 낙지에 양념을 살짝

 버무려 두어서 요리를 했더니 더 맛이 있는것 같아요

먹을수록 불향이 나네요

완전 불향이 많이 나는건 아니지만

 살짝살짝 나는 불향이 좋네요




오래 볶지 않아서 낙지랑 문어도 

부드럽고 질기지 않아서 좋네요

너무 맛이 있네요

양념이 맛이 있어서 

다 먹고 밥도 볶아서 먹었답니다.

대파와 양파를 이용해서

 잘 볶아주었더니 불향이 나네요

볶음요리에 불맛이 나야 더 맛이 있는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