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여름보양식] 박보검이 사랑한 월남쌈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18. 6. 11.

[여름보양식]

박보검이 사랑한 월남쌈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효리네민박집에

 박보검이 나왔을때 

월남쌈을 얼마나 맛있게 먹던지...

보면서 꼬옥 해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이제야 만들어 먹었네요




더워서 지치기 쉬울때 

월남쌈을 만들어 야채를

 듬뿍듬뿍 먹고 나면 기운이 난답니다.

월남쌈은 특별한것 없이 좋아하는

 재료를 듬뿍 넣어 먹으면 될것 같아요



월남쌈 만들기

재료준비

냉장고에 있는

 모든 재료를 꺼내 보세요

색깔별로 파프리카를 

꺼내고 깻잎,오이,양파

오리훈제,새싹,새우,게살

당근,통조림파인애플




모든 야채들을 깨끗히 씻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채소 잘 먹기 힘이 드는데 이렇게 월남쌈을 만들어 

먹으면 신기하게도 쉴새없이 야채가 들어간답니다.




막 땅기는

 마성의 음식이랍니다.

색색별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칼질하는게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썰어두면 마구마구 들어가는 월남쌈~^^




오리훈제를

 구어주세요



여러재료들과 

오리훈제를 구어서 준비했어요

월남쌈 준비해서 땅콩소스에 많이 찍어 먹는데

 전 땅콩소스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월남쌈 소스를 시판에 파는 걸로 준비했어요

새우는 살짝 데워서 준비했어요



준비과정이 조금 바쁘기는

 하지만 먹을때는 행복합니다.

넓은 볼에 따뜻한 물을 준비해서 

라이스페이퍼를 따뜻한 물에 적셔서 

 좋아하는 재료들을 마음껏 넣어서

 돌돌 싸서 먹으면 된답니다.



시판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된답니다.

예쁘게 먹고 싶으면 야채들을 

적당히 넣으면 되는데

저는 야채들을 다 넣다보니

 뚱뚱이가 되었습니다.

한입에 다 넣지 못하여서

 반으로 베어 먹었어요.ㅎㅎ



너무 맛이 있네요

아이들도 신랑도 좋아하고

 집에 손님이 왔을때 준비해도 흠이

 없을정도록 너무 맛이 있는 월남쌈이네요

야채를 골라서 먹는 아이들도 월남쌈을 

먹을때는 골라내지 않고 골고루 야채를 넣어서 먹네요

야채 썰기가 살짝 마음이 무거울수도 있는데.ㅎㅎ

써는게 힘들다면 채칼로..ㅋㅋ

채 써는게 조금 시간이 걸렸지만 

준비해 두니 너무 잘 먹는 가족들 보니 흐뭇하네요




날씨도 더워지니 뜨거운 음식보다 

이렇게 준비해서 생 야채들을 

듬뿍 먹으니 더 좋은것 같아요

효리네 민박집에서 박보검이 월남쌈을

 너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고 정말 먹고 싶었는데

 막상 만들어서 먹어보니 저 역시 

박보검처럼 계속 폭풍흡입하게 되더군요

여러 야채들을 준비해서 한번 만들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