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건강한 밥상 죽순밥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18. 6. 18.

건강한 밥상

죽순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죽순을 아시나요?

대나무의 새순인 죽순은

 풍부한 영양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요리에  많이 활용되는데요




저는 고모가 죽순을 보내 주셔서

 죽순을 이용한 음식을 해 보았어요

죽순으로 밥을 해 먹으면 몸에도 좋지만 

맛도 좋다고 해서 해보았답니다.



죽순을 한번 삶아서

 얼려 보내주셨네요

죽순을 해동한뒤 

깨끗히 씻었어요



팔팔 끓은 물에

 10분정도 살짝 데쳐주었어요

그리고 찬물에 여러번 헹구었어요




죽순에서 아린맛이 있을수 있어서

 찬물에 담구어 주는게 좋다고 해서 

저도 1시간정도 찬물에 담구어 두었답니다.



다시마 

육수를 만들건데요

찬물에 다시마를 넣고 30분정도 

기다려서 다시마 우린물을 만들었어요



죽순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쌀은 씻어서 

한시간 정도 불려주세요

밥솥에 불린쌀을 넣고

 잘라둔 죽순을 올려주세요

다른 야채들을 넣어도 좋아요



전 냉장고에 다른 야채들이

 보이지 않아서 양파를 썰어서 넣었어요

다시마물로 밥물을 잡아 주세요

평소보다 적게 넣어주세요

그리고 취사를 누르면 끝~~



죽순밥이 

완성되었답니다.



죽순밥을 양념장을 

만들어 비벼 먹었어요

전 아이들도 있어서 간장양념을 만들었는데요

새싹부추가 있어서 부추를 넣고

 간장+참기름+깨+고춧가루를 넣고 

양념장을 만들었어요



쓱싹쓱싹 비벼서 한입~~

죽순이 너무 부드럽고 정말 맛이 있네요

죽순밥은 우선 부담감이 없고 

부드러워서 먹기에도 좋은것 같아요




죽순은 칼로리도 낮고 

식이섬유가 많아서 다이어트에도 좋잖아요

건강한 밥상인것 같아요

간단하면서도 건강을

 챙길수 있고 맛있는 죽순밥~~

한번 만들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