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319

봄을 알리는 구수하고 향긋한 쑥국 끓이기 봄을 알리는 구수하고 향긋한 쑥국 끓이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제가 제일 좋아하는 봄인데 미세먼지와 황사로 인해 봄을 느끼기가 힘이 드네요 ㅠㅠ 봄에 파릇파릇 돋아나는 쑥을 이용해서 국을 끓여보려고 해요쑥국 먹으면서 봄을 느껴보려고요.ㅎㅎ 봄을 알리는 쑥으로 쑥국을 끓였답니다. 쌀뜨물에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냈어요 멸치와 다시마를 빼주세요멸치육수에 된장을 넣어주세요 된장 3스푼 정도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쑥은 깨끗히 씻어서 체반에 받쳐서 물기를 빼주세요 양파도 준비해 주세요 끓으면 다진마늘과 소금 살짝 넣었어요전 그냥 쑥향을 느끼고 싶어서 다른것은 넣지 않았어요 쑥향이 풍기면서 봄이 느껴지네요.ㅎㅎ국으로 봄을 느끼다니요..ㅠㅠ깨끗한 하늘에 밖으로 나가고 싶네요 맛있는 쑥국을 먹으니 봄을.. 2018. 3. 31.
중독성이 강한 한끼식사! 스팸튀김주먹밥 중독성이 강한 한끼식사! 스팸튀김 주먹밥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30년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팸으로 요리를 해보려고 합니다.아이들 반찬으로도 좋고 간식으로도 자주 이용하고 하는데요 스팸으로 오늘은 특별한걸 해보고 싶네요튀기면 무엇이든지 맛이 있지만 스팸을 이용한 주먹밥 튀김은 어떨까요?? 스팸주먹밥정말 중독성이 강한 맛이네요.ㅎㅎ 스팸주먹밥 재료준비양파,파프리카,부추,스팸피자치즈.밥.계란노른자밀가루,계란,빵가루,식용유 주먹밥에 들어갈 야채를 잘 씻어서 손질해 잘게 잘라주세요 스팸은 끓은 물을 부어 살짝 데쳐서 불순물을 제거해주세요데친스팸은 정사각형 큐브모양으로 잘라주세요 밥에 준비한 야채들을 넣고 피자치즈와 계란 노른자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전 소금도 살짝 넣었어요소금은 개인 기호에 따라.. 2018. 3. 30.
야식의 절대강자! 리얼 천원인 홈플 간& 순대 야식의 절대강자!리얼 천원인 홈플 간&순대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지금 홈플에서 세일을 많이 하더군요 큰아이가 순대를 좋아하는데 마트에 가보니 순대를 천원에 판매를 하더군요호기심과 궁금증이 생겨서 사게 되었어요 차원이 다른 쫀득함간&순대가격: 1.000원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전 간단하게 전자렌즈에 돌려 보았어요 상자를 열어보니 이렇게 진공포장이 되어있네요 3센치정도 잘라서 전자렌즈에 넣고 돌려주세요2분간 돌려주시면 된답니다. 2분땡전자렌즈에 돌린 간&순대입니다.천원 가격에 비해 양이 많은것 같아요 전 간을 좋아하지 않고 순대만 먹는데 우리 아이는 간을 정말 좋아하거든요먹어보더니 맛이 있데요 전 약간 간 냄새때문에 살짝 거리감이 왔어요그런데 순대는 정말 쫀득했어요너무 맛이 있더군요아이들이 맛이 있.. 2018. 3. 28.
새콤달콤한 밑반찬 !백종원 오이무침 새콤달콤한 밑반찬백종원 오이무침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집에 오이가 있어서 아침에 뚝딱 반찬 하나를 만들었어요 오이는 몸에도 좋지만 아이들이 좋아해서 자주 만들게 되는데요 오이무침아삭한 맛이 정말 좋은것 같아요 재료준비오이고춧가루2,설탕2,다진마늘참기름,진간장1,깨 오이는 깨끗하게 씻어서 썰어주세요써는건 원하는 스타일로 썰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굵은소금 1숟가락 넣고 20분정도 재워주세요재운뒤 물에 헹구어 꽉 짜주세요 양념 재료를 넣고 비닐장갑을 끼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너무 후다닥 만들었나요?정말 간단하네요 무쳐서 마지막에 참기름과 깨로 마무리를 했답니다.아이들이 있는 가정은 고춧가루를 살짝 덜 넣어도 좋을것 같아요 아침에 반찬으로 뚝딱 만들어서 먹으니 좋네요간단하면서도 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2018. 3.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