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421

탱탱한 계란말이 만드는 비법 탱탱한 계란말이만드는 비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냉장고에 빠질수 없는게 계란인데요 계란요리중 계란말이를 아이들이 좋아하는데요계란말이를 어떻게 만드냐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는것 같아요 탱탱한계란말이 집에 있는 야채를 잘라서 준비했어요 파,당근을 잘라서 계란과 함께 섞어주세요소금을 살짝 넣어주세요계란 알끈이 잘 풀리도록 오래 저어주면 좋아요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계란물을 얇게 부어주세요 테두리부분이 익어가면 뒤집개를 사용해서 말아줍니다. 말아서 한쪽으로 밀고 다시 계란물을 얇게 부어주세요 얇게 부어주고 말아주기를 반복해서 해주세요약한불에 잘 말아주세요세번정도 돌돌 말아주세요 다 말아놓은 계란말이를 팬의 잔열로 속까지 앞뒤로 1~2분간 더 익혀서 썰어 주면 됩니다. 계란말이가 정말 탱탱합니다.아이.. 2018. 4. 30.
남은 건미역 오래 보관하는 방법 남은 건미역 오래 보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큰아이 생일을 맞이하여 미역이 선물로 들어왔답니다.ㅎㅎ 대량의 미역...큰아이가 미역을 좋아해서 듬뿍 끓여주고도 많이 남았네요남은 미역은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요? 완도 특산 건미역보관방법이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하고 건조한곳에 보관하라고 하네요 먼저 미역을 잘라주세요미리 잘라두면 국 끓일때도 편해요 특별한 방법은 없고요지퍼팩이 있으면 된답니다. 실온에서 보관하라고 하지만 왠지 실온에도 너무 오래두기가 조금은 걸리네요그래서 미역은 소분해서 보관하는게 나중에 사용하기도 좋고 깔끔하고 좋은것 같아요 지퍼백에 자른 미역을 적당히 넣고 꼼꼼히 지퍼를 눌러주세요 4봉지가 나오네요건조미역 실온에서 유동기한이 1~2년이 된다고 하지만 1~2년까지는 있지 않을것.. 2018. 4. 27.
[초간단요리]안주로도 간식으로도 딱인 옥수수콘 버터구이 [초간단요리]안주로도 간식으로 딱인 옥수수콘 버터구이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옥수수콘은 다양하게 먹을수 있는 좋은 식품인것 같아요 아이들 간식으로 좋고 안주로도 좋은 옥수수콘 요리!오늘은 버터와 치즈로 맛이 없을수 없는 옥수수 콘치즈 를 만들어볼까 합니다. 옥수수콘을 물기를 빼주세요 예열한 팬에 버터 한스푼을 넣고 옥수수콘을 넣어서 볶아주세요그리고 마요네즈를 넣어주세요후추도 살짝 넣었답니다. 살짝 볶아준뒤 바로 치즈를 넣고 해도 되는데요저는 전자렌즈를 사용하려고요 그릇에 옥수수콘을 넣고 치즈를 듬뿍 넣어주세요전 치즈 너무 좋아하거든요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넣었답니다. 치즈가 녹을정도록 전자렌즈에 돌렸답니다.정말 치즈가 많이 들어가긴 한것 같아요.ㅎㅎ 듬뿍 담긴 치즈콘...맛이 없으면 안되는 거죠..ㅎ.. 2018. 4. 26.
참치캔 하나로 아이들 입맛 사로잡은 요리 참치캔 하나로아이들 입맛 사로잡은 요리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비상용으로 참치캔을 상비해 두곤 하는데요 참치캔으로 반찬 없을때 고추장에 비벼 먹어도 맛이 있지만 채소들을 다져서 넣고 전을 부쳐 먹어도 정말 맛이 있답니다. 집에 있는 야채들을 준비했어요양파,당근,대파참치캔 야채를 골라내기도 하는데 이렇게 해주면 골라내지 않고 야채를 잘 먹을것 같아요다양한 야채를 넣어주어도 좋을것 같아요 볼에 잘 다진 야채를 넣고 냉장고에 캔 옥수수가 있어서 조금 넣었어요계란 하나와 부침가루를 넣어주세요후추도 살짝 넣고 소금도 살짝 넣었어요 부침가루는 재료를 보면서 적당히 넣어주세요반죽이 약간 촉촉한 느낌으로~~ 팬에 예열한후 올리브유를 올리고 숟가락으로 떼어서 올려주세요 동그랗게 모양을 잡아주고 싶었는데 잘 안되었네.. 2018. 4.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