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삼시세끼 차승원 모로코식 삼겹살 조개 간장조림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20. 6. 16.

삼시세끼 차승원 모로코식

삼겹살 조개 간장조림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삼시세끼를 보면 항상 무언가 

도전하고 싶고 먹고 싶어하는게 있는데요

이번에 광수씨가 사온 삼겹살로 모로코식?

 삼겹살 전복 간장조림을 보고 군침을 꿀꺽! 꿀꺽!





보면서 내일 해 

먹어야지 하며 다짐을 했답니다.

마트에 갔더니 전복이 다

 떨어져서 조개를 대신 사보았어요

전복만큼은 아니자만 같은

 해산물이니 비슷한 맛이 날것 같아요



차승원 삼겹살조개 간장조림 레시피

먼저 소스를 만들어요

진간장1,맛술2,후추,설탕1

참기름1/2,다진마늘1,참치액1



간장소스를 랩을 

씌워서 냉장고에 잠시 둡니다.



삼겹살 600g을  준비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전분2T를 넣고 후추를

 툭툭 넣고 버무려 주세요



전 통마늘을 같이 굽는게 

좋아서 통마늘도 넣었어요

맛술을 넣고 잘 버무려 주세요



전복대신 

아쉬운대로 조개를 구입했어요

조개를 좋아하는 저...




잘 씻어서

 식초를 넣고 해감을 해두었어요



먼저 파를 썰어서

 파기름을 만들어 주세요



밑간 해둔

 삼겹살을 넣고 볶아주세요

불향을 내고 싶은데 집에서

 하는 불은 약해서 잘 안되더군요..ㅠㅠ



고기를 반쯤 익혀주세요

노릇하게 저어가며 익혀주세요



고기가 반쯤 익었을때 

전복을 넣어야 하는데 전

 없어서 해감한 조개를 넣었어요


조개 냄새도 좋아서 기대되면서

 전복을 안 넣어서 맛이 이상해질까

 살짝 걱정하며 만들었어요...ㅎㅎ

맛있어져라~~~얍~~



조개랑 고기가 거의 익어갈쯤

 준비한 간장양념 소스를 넣어주세요

이제 모로코식 삼겹살 조개 

간장조림을 푹 졸여주면 된답니다.



차승원씨는 파채를

 직접 썰었는데 전 시판에 파는

 파채를 사서 준비했답니다.

접시에 파채를 깔아주세요



파채위에 고기와 조개를 올려주세요



전복대신 넣은

 조개를 넣어도 맛이 있을련지...

궁금하네요..~~



야채에 고기랑 조개랑 

매운고추와 구운 통마늘을 넣고 입속으로..ㅎㅎ

파채랑 고기가 너무 잘 어울리네요

단짜 맛이 느끼하지도 않고 맛이 있었어요

약간 갈비맛이 나는것 같기도 하고요~~~~




이광수씨는 먹고 차승원씨 손끝에서

 탄생한 요리의 맛이 완전 취향저격당했다고 하죠...ㅎㅎ

맛은 있었지만 전 그냥 삼겹살은 구어 먹는게 더 맛있는것 같아요

그렇지만 더운날 이렇게 간단히 양념해서 먹어도 맛이 있는것 같아요

조개는 정말 맛이 있었어요..전복 맛도 궁금하네요..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