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910

명절음식! 오징어 튀김 바삭하게 만드는 비법 명절음식! 오징어튀김바삭하게 만드는 비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명절에 저희는 오징어튀김을 하는데요더 바삭하게 하는 비법이 있답니다. 조금 편하게 하기 위해서 손질된 오징어를 세마리 마트에서 구입했어요집에 기름냄새가 나야 명절을 보낸것 같아요.ㅎㅎ비록 힘이 들지만요.ㅎㅎ 오징어를 깨끗히 씻어서 끓는물에 살짝 데쳐 주었어요 튀김옷 반죽을 만들어야 하는데요튀김가루랑 물은 1:1이 좋아요물은 차가운 물로 준비했답니다. 오징어는 꼭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아주어야 해요 부침가루 묻힐때도 필요하지만 튀길때 물기가 없어야 해요키친타올로 닦은 오징어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자른오징어는 튀김가루를 한번 묻혀주어야 하는데요이렇게 비닐을 준비해서 자른 오징어를 넣고 쉐이크 쉐이크 흔들어 주면 된답니다. 튀김가루를 묻.. 2018. 9. 25.
명절에 인기 있는 산적꼬치 꼬치전 만들기 명절에 인기있는산적꼬치 꼬치전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명절 추석이 왔네요명절에는 전이 빠지면 정말 아쉬운것 같아요 여러 전 중에서도 산적꼬치가 제일 맛이 있는것 같아요한손에 꼬치를 들고 하나씩 빼먹는 재미가 좋지요..ㅎㅎ꼬치전에 저희는 고기를 빼고 만들어 보았어요 산적꼬치 재료준비부침가루, 계란6개햄300g.새송이버섯6개,쪽파,꼬쟁이맛살 15개 햄과 맛살은 크기를 맞추어 잘라주세요맛살은 반정도 햄은 맛살 크기에 맞추어 잘라주시면 됩니다.쪽파랑 버섯도 크기를 비슷하게 해서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재료를 한곳에 모아서 준비해 주세요 이제 꼬챙이에 끼어주면 된답니다.끼우는 순서는 상관없는것 같아요그래도 이왕이면 비슷하게 해주면 좋고요 끼우는건 아이들 시켜도 좋을것 같아요재료를 너무 위쪽에 끼우면 굽다.. 2018. 9. 24.
아이들 간식으로 뚝딱 만든 참치샌드위치 아이들 간식으로 뚝딱 만든 참치샌드위치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체험학습 간다는 아이가 김밥 보다는 샌드위치를 싸달라고 하여서 집에 참치가 있어서 간단히 만들어 보았어요 간단하면서 너무 맛이 있네요 참치캔에는 DHA 함량이 높아서 아이들 간식으로 좋다고 하니 나들이 가는 아이에게 싸주기에는 참 좋은것 같아요 참치 샌드위치 참치샌드위치 재료준비모닝빵오이한개, 양파반개 아이들이 먹기에는 식빵보다는 모닝빵이 좋은것 같아요 오이와 양파는 채를 썰어주세요소금을 살짝 뿌려서 10분정도 절여주세요 절인뒤 물에 헹구고 물기를 꼭 짜주세요 참치는 체에 받쳐서 기름끼를 빼주세요 볼에 참치, 오이,양파를 넣어주세요소금약간과 후추를 톡톡 뿌려주시고 마요네즈 5숟가락 넣어주세요오이랑 양파 절인걸 아이들이 작게 잘라주라고 해.. 2018. 9. 21.
[수미네반찬] 밥도둑 !돼지고기 김치찜 레시피 [수미네반찬]밥도둑! 돼지고기 김치찜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수미네 반찬을 보다가 목살로 김치찜을 만드는 것을 보고 군침을 꿀꺽~ 마침 집에 묵은지와 목살이 있어서 해보았어요김치찜은 김치가 맛이 있으면 정말 밥도둑이 따로 없는것 같아요 김수미 목살 김치찜 재료준비목살. 묵은김치양파,대파고춧가루,다진마늘,후추, 돼지고기를 1~1.5 두깨로 두툼하게 썰어준뒤 칼집을 내주고 후추를 뿌려 밑간을 해주세요김수미씨는 통후추를 사용 안하시더군요.ㅎㅎ 냄비에 묵은지를 넣고 센불에서 2분정도 뒤적인뒤 물 1L정도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세요5분정도 끓여주면 좋을것 같아요 보글보글 끓으면 고기를 김치 사이사이에 넣어주세요그리고 10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끓이는 동안 양파와 대파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10분정.. 2018. 9.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