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간단한데 너무 땡기는 맛! 참치양파볶음요리

by 카라멜땅콩 2018. 10. 5.

간단한데 너무 땡기는 맛!

참치 양파볶음 요리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집에 양파가 몇개 있어서 무엇을 할까? 

생각하다가 전 개인적으로 양파를 

그냥 볶아 먹는것도 좋아하는데 참치를 넣고

 볶으면 정말 맛이 있다고 해서 참치를 넣어 보았어요

정말 맛있어요.ㅎㅎ




제 입에 딱인것 같아요. 

좋아하는 참치캔과 양파가

 만나서 인지 맛이 있더군요



재료준비

참치캔150g,양파 2개

대파반개


양념

진간장 (2)고춧가루(1)올리고당(1.5)

다진마늘(1) 참기름, 통깨

계량은 밥수저로 계량하였습니다.



올리브유를 둘러주고

 다진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마늘향이 좋네요



양파는 채를 썰어서 넣고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주세요

맛있는 냄새가 나네요.ㅎㅎ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양념장(간장,고춧가루,올리고당,대파)

을 넣어주세요




양파 두개에 만들어둔 양념장을

 다 넣었는데 저에게는 딱인것 같아요

전 약간 싱겁게 먹어서인지

 따로 소금을 넣지는 않았어요

먹어보고 혹 양념이 부족하면

 소금을 살짝 넣어도 좋을것 같아요



양념장을 넣고 

휘리릭 볶아준뒤 참치캔에 

기름을 살짝 빼고 넣어주세요



참치를 넣고 볶아준뒤

 불을 끄고 참기름과 깨를

 넣고 마무리 해주면 됩니다.

재료도 간단한데 

만드는건 더 간단한것 같아요



참치양파볶음요리 완성

먹어보니 정말 맛이 있더군요

양파의 달달한 맛과 참치에

 고소한 맛이 더해지니 정말 맛이 있네요

막 한 밥에 올려서 먹었는데 계속

 숟가락이 부지런히 움직이네요.ㅎㅎ




양파볶을때 참치를 넣는게

 이렇게 맛이 있을줄이야..ㅋㅋ

저에게는 정말 맛이 있어서 자주 해 먹을것 같아요

반찬 없을때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참치양파볶음 해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