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육아채널 5] 외로운 아이

by 카라멜땅콩 2017. 3. 15.

[육아채널 5] 외로운 아이

부모가 도와주는 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은

 거의 맛벌이 부부가 많고

 아이들도 한명 있는 가정도 많아서

 조금은 외로워 보이기도 하는것 같아요


하지만

 현실이 지금 시대가

 그럴수 밖에 없는것 같아요


 


둘이 벌지 않으면 

생활하기가 너무 힘이 들고 

아이들이 많을수록 다복한 느낌이 들지만

 아이에게 쏟아지는 정성이 분산되어서 아이가 하고 싶어하는것을 

많은 부분에서 다 해주지 못하는 점이 있는것 같아요.


서로 바쁘다는 이유로

 아이들과 함께 할 시간이 많이 없어지기도 하고

 주말에 쉬는날 아이들과 놀아주어야지 하면서 저도 주말에는

 지친 몸을 쉬고 싶다는 생각에 

자주 아이들과 함께 보내지 못하는 것 같아요


함께 보내고 싶어서

 계획하고 나가서는 몸도 맘도 지치니

 조금씩 화를 내기도 하고..ㅠㅠ

저에 부족한 모습들이네요





가정에서부터 

대화가 단절되고 함께 어울리지 못하고

 핵가족화 되어가면서 어울리는 사회성이 조금씩 떨어지는 것 같아요


어떤 아이는 

친구들을 잘 사귀지를 못한다고 하네요

저 또한 우리 아이가 밖에 나가 잘 사귀지 못할까 

매번 걱정이 되곤해요


성격도

 내성적인데다가

 제가 너무 틀안에 키워서인지

다른사람에게 다가가는 것이 시간이 많이 걸린듯 해요


친구를 

잘 사귀지 못하고

 외로운 아이를 부모인 우리는 어떻게 도와주어야 할까요?


내성적인 

우리 아이가 걱정되어서 

저도 여러 책들을 보았답니다.


 



그 중에서

 아직 어릴때 친구를 

쉽게 사귀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적어봅니다.


저는 아이를 양육하면서

 조금 도움을 받았는데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친구 사귀는 방법 (부모가 도와주는 방법)


1.친구들에게 친절하게 대하라고 이야기 해주세요

2.함께 놀수 있는 친구를 초대해요

3.다른 아이들에게 친절하게 말 할수 있는 방법을 가르치세요

4.장난감을 함께 가지고 놀도록 유도해 보세요

5.친구를 얻으려면 먼저 자신이 친구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주세요

6.예의바른 말을 사용하도록 가르쳐주세요


저자: 루스보든


어른들인 

우리도 친절하고 예의바른

 사람이 좋은것 처럼 아이들도 그렇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들이 외롭지 않게 여러 친구를 사귈수 있도록 부모인 우리가 다 도와주지는 못하지만 방법은 제시할수 있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