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쉽게 요리하는 꿀팁!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22. 2. 10.

쉽게 요리하는 꿀팁!

 

 백종원 잡채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카라멜땅콩입니다.

가족들이 잡채를 참 좋아하는데

왠지 모르게 잡채를 생각하면 손이

많이 간다는 생각이 들어 잘 안하게 되는데요

 

 

 

항상 잡채를 할때

야채를 하나씩 따로 볶았는데

백종원 잡채 레시피를 보니 다같이

볶으니 간단하고 시간도 단축되어 좋더군요

 

백종원 잡채 레시피

재료준비

당면 250g, 양파1개,파프리카빨1.노랑1

표고버섯5개,시금치무침

파채,맛살3개

 

 

양념

식용유,참기름,간장8T

설탕3T,다진마늘1T

후춧가루.통깨

 

당면을 먼저 불려주세요

잡채를 쫄깃하게 하기 위해서

찬물에 당면을 30분정도 담가주는게 좋아요

 

파프리카

표고버섯을 썰어주세요

 

양파를 썰어주시고

집에 파채가 있어서 넣었어요

전 고기대신 맛살을 했답니다.

 

잡채양념을 만들어 줄거예요

식용유4T,참기름4T

간장8T,설탕3T

다진마늘1T

후춧가루,통깨

전물을 조금 넣었어요

양념을 끓여서 준비했답니다.

 

30분뒤 면이 불려져 있더군요

물이 끓으면 불려두었던

당면을 넣고 삶아주세요

 

불려 있어서 5분정도

삶아주면 된것 같아요

 

 

당면을

찬물에 헹구어 주세요

전 항상 당면은 찬물에 헹구지 않았는데

한번 해보았는데 더 쫀득하고 맛이 있는것 같아요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빼고

전 식용유를 조금 넣고 섞어주었어요

당면끼리 서로 붙지 않기 위해서요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시금치를 빼고 모든

재료를 다 넣어서 볶아주세요

불은 센불보다 중약불로 하는게 좋아요

 

당면에 양념장을 조금씩

넣으며 전 약한불에 볶아주었어요

 

당면을 찬물에 헹구어서

차가운 당면이 싫어 살짝 볶았답니다.

양념을 넣으면서 당면에 간을 보면서 했어요

야채에 간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너무 당면이 싱거우면 안될것 같아요

 

당면이 간이 맞으면

야채를 다 넣어서 섞어주세요

 

마지막에 시금치를 넣어 살짝 볶아주는데

전 시금치 무침이 있어서 따로 넣지는 않았어요

먹어보시고 간장이나 설탕을 조절하시면 될것 같아요

통깨랑 참기를 살짝 넣어주시고 마무리 해주세요

 

잡채를 접시에 담고

무쳐둔 시금치를 올려주세요

잡채는 색깔이 중요한듯 해요.ㅎㅎ

 

백종원 잡채 완성~~

 

야채를 따로따로 볶지 않아서

너무 간단하게 만들었어요

당면도 찬물에 불려두었다가

삶아서 찬물에 헹구어서인지 쫄깃했어요

 

 

명절날,생일날,특별한날

쉽게 할수 있을것 같아요

탱글탱글한 면이 야채와

잘 어울려져 너무 맛이 있었답니다.

간단하게 만든 백종원 잡채~~

한번 만들어 보세요...

잡채하나로 한끼 뚝딱입니다.

 

* 참 고 *

2021.08.27 - [요리] - 알록달록 국수의 변신! 백종원 열무 비빔국수 만들기

 

알록달록 국수의 변신! 백종원 열무 비빔국수 만들기

알록달록 국수의 변신! 백종원 열무 비빔국수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지인이 선물로 준 예쁜 국수가 냉장고에 있더군요 무엇을 해 먹을까? 하다가 어머님이 담가주신 열무김

artboy019.tistory.com

2020.10.06 - [요리] - 방콕하며 즐기는 요리! 인기 절정인 마라탕 쉽게 만들기

 

방콕하며 즐기는 요리! 인기 절정인 마라탕 쉽게 만들기

방콕하며 즐기는 요리! 인기 절정인 마라탕 쉽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연휴동안 조심하느라 밖에 외출도 못하고  외식도 못해서인지 아이들이 마라탕이  그립다며 노래를 부

artboy019.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