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방콕하며 즐기는 요리! 인기 절정인 마라탕 쉽게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20. 10. 6.

방콕하며 즐기는 요리!

인기 절정인 마라탕 쉽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연휴동안 조심하느라 밖에 외출도 못하고

 외식도 못해서인지 아이들이 마라탕이

 그립다며 노래를 부르더군요





요즘 마라탕이 

유행이여서인지 구입하기도 쉽더군요

소스,분모자,중국당면만 인터넷으로 구입했답니다.

소스만 있으면 만들기도 너무 쉽고 간단하네요



마라탕 만들기



마라탕 재료준비

사골육수,청경채,알배추,숙주

팽이버섯,훠궈소스,중국당면,분모자,베이컨소세지



중국당면은 10시간전에 

미리 불려 놓는게 좋은것 같아요

찬물에 담가 주세요


몇시간 담가 두어야

 쫀득한 식감을 느낄수가 있어요



분모자는 살짝만

 뜨거운 물에 데쳐주면 됩니다.



비비고에서 나온 

사골곰탕을 준비했어요

1인분양으로 준비했답니다.



전골냄비에 

사골육수를 넣어주세요

개인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육수의

 너무 진한맛이 싫어서 물을 반컵 넣었어요



재료들은 좋아하는 걸로 준비하세요

개인적으로 아이가 고기 넣은것이

 싫다고 해서 베이컨 소세지를 넣었어요

팽이버섯,숙주,청경채,알배추,중국당면,분모자....등

좋아하는 종류를 좋아하는 양만큼 준비하세요




샤브샤브랑 느낌이 비슷해요

다만 소스가 다를뿐......

전 샤브샤브는 무척 좋아하는데

 워낙 향나는 음식을 먹지 못해서..ㅎㅎ

작은딸이 너무너무 좋아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끓인 육수에 소스를 풀어주세요

소스양은 먹어보고 취향에 맞게 해주세요

작은딸이 매운맛을 많이 먹지

 못해서 소스는 1/3정도 넣은것 같아요



중국당면 빼고

 다 넣어주세요



한번 끓어오르면 

중국당면을 넣어주세요



끓이면서 먹어도 되지만 

우리집은 요즘 코로나 영향으로

 개인별로 다 덜어서 먹습니다.ㅎㅎ



그릇에 마라탕을 담아 보았어요

소스가 약해서 색깔이 많이 약해보이지만...ㅎㅎ

작은딸은 만족하며 너무 잘 먹더군요

저도 처음으로 마라탕에 도전해 보았어요

향냄새에 약해서 살짝 숨을 참고...ㅎㅎ




맛을 보았는데 맛은 정말 좋아요..

추운날 따뜻하게 야채들도 먹고 중국당면도

 쫄깃하고 분모자도 새로운 맛이네요

분모자는 떡같은 맛이예요


향에 약한 저만 많이 못 먹고 

다른 가족들은 너무 잘 먹네요

어른들 먹기에는 소스를 더 첨가하고

 샤브용 고기를 넣어주면 더 

담백하고 맛이 있을것 같아요

너무 쉽게 만들수 있는 마라탕..

좋아한다면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