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한끼 반찬으로 탁월한 선택! 베이컨 김치 볶음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20. 9. 23.

한끼 반찬으로 탁월한 선택!

베이컨 김치 볶음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주부라면 항상 반찬으로 고민이 되고

   아이들 세끼 챙기는 요즘은

 더 반찬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간단하면서도

 맛이 없을수 없는 조합!!

베이컨 김치 볶음은

 탁월한 선택인것 같습니다.



베이컨 김치볶음 재료준비

베이컨130g,묵은김치

양파한개,다진마늘1T

대파한대

매실청2T,참기름1T

통깨



김치,양파,베이컨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기름을 살짝 두른팬에 마늘1T와

 썰어둔 베이컨을 넣고 익을정도록 볶아주세요



베이컨이 익어가면

 양파와 대파를 썰어서

 넣어주고 골고루 볶아주세요



양파가 반투명해지면

 김치를 넣고 볶아주세요



많이 볶지 않아도 될것 같아요

아삭아삭 씹히는 

느낌이 더 좋은것 같아요




모든 재료가 골고루 익을때

 매실청을 넣어주었어요

매실청이 없으면 설탕을 넣어도 됩니다.

김치의 신맛의 따라 양을 조절하시면 될것 같아요



참기름과 

통깨로 마무리 해주세요

그릇에 담아 막한 밥에 먹으면 꿀맛~~

김치는 언제 먹어도 맛이 있지만

 볶으면 냄시가 끝내줍니다.ㅋㅋ



베이컨 김치볶음 완성



김치만 볶아도 맛이 있는데 

베이컨과 함께 볶으니 아이들이 더 좋아하네요

고기보다 전 개인적으로 베이컨이 더 좋은것 같아요




베이컨에 짭조롬하고 

고소한 맛이 김치랑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아이들도 저도 밥 한그릇 뚝딱 했네요

한국인이 좋아하는 김치에 

베이컨을 첨가해서 볶아보세요

은근 땡기는 맛입니다..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