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최고의 밥도둑 반찬! 백종원 깻잎김치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20. 9. 10.

최고의 밥도둑 반찬!

백종원 깻잎김치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고기를 먹을때 꼭 깻잎을 찾는

 저는 정말 깻잎을 좋아하는데요

깻잎향이 정말 좋은것 같아요




깻잎을 좋아해서 깻잎김치를 

하나 사먹었는데 가격대비 양이 너무 적어서

 아쉬운 마음에 집에서 한번 담아 보았어요

정말 간단하고 한번 만들면 입맛 없을때 딱입니다.



깻잎 김치 만들기

재료준비

깻잎80장 ,양파반개,당근1/3

고춧가루3,간장8,매실청2

다진마늘1,통깨,대파한대,홍고추1개

(밥 숟가락 기준)



깻잎은 우선 

식초물에 잠시 담가 두었어요

10분뒤에 깨끗히 씻었답니다.



체에 받쳐 물기를 뺐어요



재료는 총총 썰어주세요



모든 양념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아주 간단히 만들었답니다.

양념장만 만들면 끝~~



양파를 깜박해서

 반개를 썰어서 넣었어요

양파를 좋아해서 넣었는데 

양파를 넣었더니 살짝 단맛이 났답니다.




단맛 싫어하신분은

 양파를 패스해도 좋을것 같아요

아니면 매실청을 좀 줄여도 좋을것 같아요


양념장은 만들어서 조금 

놔두면 더 맛이 있어지는것 같아요



물기 뺀 깻잎을

 담을 그릇에 하나씩

 올려서 양념을 올려주세요



이렇게 한장씩

 양념을 올려주세요

나중에 양념이 다 스며드니 

두장씩 해서 양념을 발라도 괜찮더군요



80장 금방 

뚝딱 만들었답니다.

지금 먹어도 되지만 양념이

 스며들도록 담아서 냉장고로~~


냉장고에서 

이틀뒤에 꺼내 보았어요

양념이 골고루 스며 들었네요

우선 막 한 밥에 하나

 올려서 먹었는데 너무 맛이 있네요




살짝 단맛이 나서 다음에는

 매실청을 살짝 줄여도 될듯이요.ㅎㅎ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요

반찬 없을때 정말 딱인것 같아요


어느새 밥 한공기를 

깻잎에 다 먹었더군요..ㅋㅋ

자꾸자꾸 손이 가는 최고의 밥도둑 깻잎김치~~

깻잎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도전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