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연어머리구이! 연어구이를 즐기는 두가지 방법

by 카라멜땅콩 2020. 9. 16.

연어머리구이!

연어구이를 즐기는 두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가을 하늘이 너무 예쁜 날들이네요




생선을 좋아하는 저지만 

생선구이에서 머리는 쳐다보지도 않는 저인데 

연어머리구이가 맛이 있다고 해서 한번 해보았어요

하나는 튀기는 방법.하나는 에어프라이에 굽는 방법

어느 방법이 맛이 있는지 해보았어요



재료준비

연어머리+뼈, 튀김가루1컵,식용유

후추,소금살짝



깨끗히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소금,후추를 살짝 간을 

해주고 튀김옷을 뿌려서 입혀주세요



튀기는 것은 무엇이든지

 맛이 있으니 좋아하는 연어를

 튀기면 더 맛이 있겠죠?


기름을 많이 충분히 넣고

 해야 하는데 전 너무 많이 넣지는 않았어요

식당에서처럼 푹 담길정도 기름을

 넣어서 튀기면 좋겠지만 가정집이니...ㅠㅠ

튀길때 조심조심...기름이 많이 튀어요..ㅠㅠ



남은건 

에어프라이로 간단히...



180도에 15분간 돌렸어요

1차적으로 돌리고 

뒤집어서 10분정도 더 익혀 주었어요



두가지 방법이 준비되는 동안

 소스를 만들어 보았어요

하나는 시판에 파는

 소스이고요(타르타르소스)





하나는 간장소스인데요.

간장에 청양고추 썰어 넣고

 식초와 설탕조금 넣고 물을

 살짝 넣어서 만들었어요



바삭하게 구어졌어요

너무 오래 튀긴 느낌도 드네요..ㅎㅎ

너무 바삭하게 튀겨졌어요..

튀김옷을 살짝 입혀서인지

 더 바삭하고 맛이 있네요



밥 한숟가락에

 튀긴 연어를 올렸어요

고소하니 맛이 있네요.

두가지 소스에 찍어 드세요


둘다 소스가 맛이 있는데

 전 개인적으로 타르타르 

소스가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에어프라이에 구운 연어~

연어 뼈에 붙어 있는 살을

 발라서 맛있게 먹었네요



에어프라이에 구운 연어도

 먹어 보았는데 부드럽고 맛이 있네요

두가지 방법  다 맛이 있는것 같아요




기름에 튀기는건 바삭하고 고소해서

 맛이 있는데 기름이 너무 튀어서 

뒷정리 하다가 기운 빠졌어요..ㅠㅠ


에어프라이에 하는건 기름도 안 튀고 

간단해서 좋았는데 튀긴것에 비해 바삭함은

 덜하지만 부드럽고 뒷정리가 간단해서 좋았답니다.

두가지 다 맛이 있는 방법이니 좋아하는

 스타일로 해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