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우리가족 몸보신 한그릇 요리 '장어덮밥'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1. 22.

우리가족 몸보신 한그릇 요리

'장어덮밥'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미세먼지로 인해서인지

 기침도 기운도 없어 하는

 가족을 위해 무엇이 좋을까? 고민하다가

 몇일전 동생이 보내준 장어가 생각나더군요




가끔 나가서 식당에서나 

지인들이 해준것만 먹어보다가

 직접 하려니 자신이 없더군요

인터넷 검색하면서  참고도 하면서

 제 방법대로 만들어 보았어요



장어덮밥

장어만 있다면 

간단하게 만들수 있답니다.



동생이 보내준 

장어가 다 손질된 장어더군요

다행이예요

손질안되어 있었으면

 아마 못했을지도..ㅠㅠ

찬물에 행군뒤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아주세요

그리고 후추를 뿌려주었어요



양념장 만들기

간장1/3컵,맛술1/3컵,대파,양파,생강,

물엿2큰술,설탕2큰술,고춧가루3큰술




팬이 달구어지면

 장어를 껍질부분부터 구어주세요

그래야 오그라드는 것을

 조금 방지할수 있어요




껍질부분을 익히고

 돌려서 익혀주세요

약간 초벌구이 하는 느낌으로요



소스를 발라주세요

앞뒤로 발라주어서 구어주세요



냉장고에 야채가

 있어서 준비했어요

청양고추랑 마늘을 얇게 썰고 

상추랑 깻잎을 준비했어요

아이들때문에 양념장에

 청양고추를 넣지 않았거든요



그릇에 막 한 밥을 담고

노릇하게 구운 장어를 올려주세요

야채를 넣고 소스를 더 첨가해주세요



비벼서 한입에..ㅎㅎ

아이들도 너무 잘 먹네요

이 한그릇에 건강해지는 느낌이네요





점심에 먹으라고 신랑도시락은

 장어덮밥으로 준비했어요

먹을때 청야고추랑 야채를

 첨가해서 비벼 먹었데요

사무실에서 살짝 전자렌즈에 

돌려서 먹었는데 너무 맛이 있었다고 하네요




장어는 단백질이 풍부해서 

남성의 스태미나 증진을 도와주고

 여성에게는 피부미용에 좋다고 하네요

아이들에게는 성장발육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이 한그릇으로 

우리가족 건강 챙길수 있겠네요

맛있게 먹는게 보약이죠..

우리가족 몸보신 장어덮밥 

한그릇으로 맛과 건강을 챙기게 되었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