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아구 대신 명태로 명태찜 만드는 나만의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7. 5. 3.

[아구대신 명태]

명태찜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아구로

 아구찜 만들어

 보기도 하고

 먹어보기도 하였는데


 


 집에 

명태가 있어서

 아구 대신 명태로도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생선과이니 맛도 비슷할것 

같아서 한번 해보았답니다.



먼저 명태를 

깨끗히 씻어 주세요



명태를

 다시마와 생강, 소주를

  넣고 한번 끓여주세요



냉동실에 

새우도 있어서 준비했답니다.



미나리를

 깨끗히 씻어서 준비해 주시고

콩나물은 한번 살짝 데쳤어요


 


한번 살짝 데치고 나면

 콩 비린내가 덜 날것 같아서요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두었답니다.


양념장

고춧가루 5,간장2,다진마늘,후추조금,설탕2

명태끓인물을 넣어 주었어요



전분가루

1:2로 준비해 두었어요



명태를 

살짝 한번 끓어 오르면 

전 체에 받쳐서 깨끗한 국물만 넣고 조리를 했답니다.


양념장을 넣고

 새우를 넣고 한번 끓인뒤 

전분가루를 넣고 미나리와 콩나물을 넣어서 한번 끓였어요



야채가 

아삭할 정도록만 살짝 끓였어요

간은 소금으로 부족한걸 채웠어요


나중에 

밥도 볶아 먹었는데 

명태는 가시가 많아서 조금 불편했어요


가시를 골라 낸다고 했는데도 

다 고르지 못해서 입에 걸리기도 해서

 살짝 아쉬웠네요


미나리의 향과

 콩나물의 아삭함이 섞이니 맛이 있더군요

미더덕도 있어서 넣었으면 

더 맛이 있었을텐데 집에 있는 

재료로 하려다 보니 살짝 아쉽기는 하네요

그래도 아구 대신 명태로도 만들어 먹어도 맛이 있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