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국물이 담백한 백종원 소고기 미역국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1. 15.

국물이 담백한 

백종원 소고기 미역국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니 더 

국물요리를 하게

 되는것 같아요




아이들도 어른인 

우리도 다 좋아하는 미역국!

몸에도 좋은 미역국을 오늘 

백종원레시피를 참고해서 끓여보았어요



소고기 미역국



미역은 물에

 10분정도 불려주세요

불린 미역을 체에 받쳐 

헹구어주고 물기를 빼주세요



참기름과 다진마늘을 넣고 

고기를 볶아주다가 고기가 

겉면이 익으면  미역을 넣고 볶아주세요

볶아준뒤 국간장 3스푼을 넣고

 고기와 미역에 간이 베이도록 볶아주세요



물을 넣어주세요

멸치액젓 1스푼을 넣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간을 맞추어요

액젓을 넣으니 미역국은

 감칠맛이 나는것 같아요

미역국은 푹 끓여주어야

 국물맛이 깊어지는것 같아요



완성된 소고기 미역국



추운날씨속에 뜨꺼

운 국물이 들어가니 좋네요

김치하나에 곁들여서 먹으니 맛이 있네요




국물이 시원하고 깊은 맛이 정말 좋네요

맛도 좋고 몸에 좋은 미역국!

쉽기도 하고 누구나 따라할수 있는 미역국

정말 맛이 있는 미역국!

추운날씨에 한번 끓여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