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양념장으로 맛을 낸 백종원 잔치국수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8. 1. 8.

양념장으로 맛을 낸

'백종원 잔치국수'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이번주부터 

다시 한파가 시작되고

 감기 바이러스가 더 

기승을 부리는 것 같아요




이렇게 추운날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데요

오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잔치국수를 만들어 보았어요

잔치국수를 하면 양념장을 따로

 만들지 않았는데 백종원샘의 레시피를

 보고 양념장을 만들어 보았어요




백종원 잔치국수



재료는 집에 있는

 야채로 준비했답니다.

양파,호박,당근,버섯

야채들을 모두 채썰어 주세요



육수를 먼저 만들었어요

물2L에

 국간장,진간장1/3(종이컵)

소금반스푼

끓여주세요



육수가 끓어오르면

 채 썬 야채들을 넣어주세요

육수가 팔팔 끓어오르면 

계란을 풀어서 넣어주고

 끓여주면 된답니다.



국수삶기

유기농 소면은 

이렇게 1일분씩 묶어져있네요

물이 끓어오르면 필요한만큼 삶아주세요




물 한컵 준비했다가

 국수가 끓어오르면 반컵을 넣어

 저어주시고 한차례 다시 끓어오르면 

나머지 반컴을 넣어서 끓어오르면 꺼주세요

다 삶아지면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빼주세요



물기를 빼주면

 국수를 인수에 맞게 나누어 주세요



양념장 만들기

쪽파, 청양고추1,다진마늘,설탕반스푼

물,진간장,국간장 1/3(종이컵)

다 넣고 섞어주세요

참기름과 깨를 적당히 넣어주세요



그릇에 면을 담고

 육수를 부어주세요

백종원 잔치국수 완성!



양념장은 원하는

 만큼 넣어주세요

국물이 야채를 넣고 

끓여서인지 시원하고 맛이 있네요



야채와 섞어서

 먹어보니 너무 맛이 있네요

양념장을 섞어서 먹으니

 더 맛이 살아나네요

쫄깃한 면발에 맛있는 국물까지 ...

너무 시원하고 맛이 있네요




추운날씨에는

 정말 이렇게 따뜻한 국물이 

들어가야 좋은것 같아요

한번 만들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