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기름 짝 빼주는 통삼겹살구이! 필립스에어프라이 사용후기

by 카라멜땅콩 2018. 1. 5.

기름 짝 빼주는 통삼겹살구이!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많은 양을 먹지는 않지만

 삼겹살을 좋아하는데요




기름기를 많이 먹으면

 안된다고 해서 먹을때마다

 항상 고민이 된답니다.

그런데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고기를 구우면 기름기가 

짝 빠져서 좋다고 해서 구매해서 사용해 보았답니다.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이걸로 맛있는 

통삼겹구이를 해볼게요



정육점에서 두툼한

 통삼겹살을 구매했답니다.

1층에는 마늘을 깔았어요

그위에 통삼겹살을 올려주었답니다.

통삼겹살을 솔트를 골고루 뿌려주었어요

통삼겹살은 솔트를 뿌려 30분정도 재워두었어요




삼겹살이 익으면서 

기름이 밑으로 내려가서

 마늘을 구어준다고 해서 해보았답니다.

워낙 구운 마늘을 좋아해서요.ㅎㅎ

욕심으로 많은 양을 넣고 싶은데

 너무 많은 양은 잘 안구어진다고 

하니 적당히 넣었답니다.

그리고 다 준비가 되면 온도

 180도에 6분정도 맞추어 주고 4면을 돌리면서 구었어요



6분 지나서

 중간점검을 한번해요

그리고 뒤집어 주세요

4면을 뒤집어 가면 구어주었답니다.



24분정도 지나면 

이렇게 기가 막히게 

노릇노릇 잘 익었답니다.

기름기가 짝 빠져서

 너무 맛이 있어 보이네요

기름기 걱정 안하고 먹어도 되겠어요



먹기 좋게 썰어서

 파절이랑 양념장을

 준비해서 먹었답니다.

양념소스는 초장에 들깨가루를

 섞었는데 통삼겹살에 

정말 잘 어울리는 소스네요

아이들은 쌈장에 먹고

 어른들은 초장들깨소스에 먹으니

 정말 잘 어울리고 맛이 있네요.ㅎㅎ



필립스 에어프라이어로 하니

 너무 간단하고 기름도 안튀고

 기름기도 빠져서 너무 좋네요

겉은 바삭하고 육즙은

 그대로 살아있어서

 정말 맛이 있어요




아이들과 먹기에도 좋고

 집에 손님왔을때 이렇게 

먹어도 간단하고 좋을것 같아요

다음에는 다른 요리도 해보아야겠어요

간단하고 정말 마음에 드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