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고깃집에서 먹던 파채무침 비법

by 카라멜땅콩 2017. 11. 21.

고깃집에서 먹던

 파채무침 비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고깃집에 가면

 고기에 파채가 꼭

 있어야 먹는 우리가족

파채가 들어가야 

고기맛이 더 나는것 같아요




오늘 집에서

 삼겹살을 먹기로 한 

우리는 고깃집에서 먹던

 파채무침을 해보기로 했어요



 파채무침 만들기



고기를 샀더니

 이렇게 파채를 주시더군요


재료준비

굵은대파, 간장,식초

,설탕,고춧가루.다진마늘



전 양파도 좋아해서

 양파를 채썰어 올렸어요



양념장

 만들건데요

그릇에 간장을 

종이컵 반컵정도 넣으세요



식초 1큰술

(새콤한게 좋으시면

 더 넣으셔도 되는데

 전 이게 적당하더군요)



설탕 1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넣고

 고춧가루는 양념이 

뻑뻑할정도록 넣어주세요



골고루 섞으면

 양념이 이렇게 된답니다.

양념을 잠시 

숙성시켜주면 더 좋답니다.



고깃집에서 대파를 안주시면

 대파를 파채칼로 채썰어주시고 

찬물에 담가 아린맛과 진액을 제거해주시고

 건져내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양념 1큰술을 넣고 

뭉치지 않게 섞어주세요



파채완성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깨로 마무리해주세요



완성된 파무침은

 야채에 구운 고기와

 올려서 입속으로..

냠냠~~



구운고기와 함께

 파무침을 올려 먹어도

 너무 맛이 있어요

정말 맛이 있더군요

고깃집에서 먹었던 

파채무침 맛이여요




새콤달콤 하면서 

고기랑 정말 잘 어울리고 

고기에 느끼함을 잘

 잡아주어서 너무 맛이 있어요

파채무침이 있으니 고기가 

더 술술 입속으로 들어가네요..

너무 술술 들어가 많이

 먹게되어 그건 좀 걱정이네요.ㅎㅎ

집에서 고기 드실때

 파채무침 이렇게 해보세요

너무 맛이 있어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