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타우린이 가득한 문어 삶은 물에 만든 수제비 맛은?

by 카라멜땅콩 2018. 1. 3.

타우린이 가득한 

문어 삶은 물에  만든 수제비 맛은?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문어에 타우린이

 많이 들어있데요

피로회복은 물론이고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주어

 혈관계질환에 좋다고 하는데요




새해에 저칼로리며 고

단백인 문어삶은 물로

 수제비를 만들어 보았어요



문어 수제비



문어를 삶은 물은

 항상 버리곤 했는데요

오늘은 문어 삶은 물을 

버리지 않고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수제비를 끓일때 사용했어요




밀가루 반죽하기

시판에 파는 반죽도

 많이 있지만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으면 더 쫄깃하고 맛이 있어요



밀가루에 

소금1,올리브유1을

 넣고 잘 치대주어요

잘 치댄 반죽을 비닐팩에 

담아 냉장고에 1시간정도 숙성시켜 주세요



집에 있는

 야채들로 준비했어요

감자,양파,당근,버섯



문어 삶은 물에

 버섯을 뺀 야채들을 

넣고 액젓 1스푼을 넣었어요



끓으면 수제비를 

손으로 얇게 떠서 넣어주세요

감자가 거의 익어가고 

반죽이 올라오면 문어를 넣어주세요

마지막에 소금으로 간을 해주시고

 버섯과 청양고추와 파를 썰어서 넣었어요



쫄깃한

 문어 수제비 완성

문어 삶은 물로 끓이니

 정말 시원하고 맛이 있어요



아이들에게는 

청양고추를 넣지 않았지만

 어른들이 먹을때 청양고추를

 넣으니 칼칼하고 정말 시원합니다.

쫄깃한 문어와 부드러운

 수제비와 칼칼하고 시원한 맛이

 어울려져 정말 맛이 있네요

다른 육수 필요없이 문어 

삶은 물로 만들어 보세요

정말 시원하고 맛이 있답니다.



이제 문어 삶은물

 버리지 않고 이렇게

 육수로 이용해야 할것 같아요

문어에 타우린이 듬뿍 들어

 있으니 문어 삶은 물도 정말 좋을것 같아요

간단하면서도 정말 맛이 있는 문어수제비

새해에 가족들과 맛있게 먹고 건강하게 출발해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