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냉동문어 쫀득하게 바꾸는 문어 부드럽게 삶는 팁

by 카라멜땅콩 2017. 12. 30.

냉동문어를  쫀득하게 바꾸는 

문어 부드럽게 삶는 팁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먹는것은 좋아하는데

 손질이 싫은 이 물렁한 연체동물.ㅎㅎ

어머님이 아이들과 먹으라고 문어를 보내주셨는데요

감사하며 가족을 위해 물컹이를 만지게 되었어요.ㅋㅋ




문어 손질도 중요하지만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문어를 잘 삶아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문어를 부드럽게

 삶는 팁을 가르쳐 드릴께요



문어숙회

문어를 부드럽게 삶기

 위해서는 먼저 손질을 해야겠죠??

냉동문어를 먼저 해동해주세요



해동된 문어를 머리를 가위로 반으로 갈라 

안쪽에 있는 내장이나 눈을 빼주세요

다리 가운데 있는 입도 제거해 주세요

손질이 끝난 문어를 

밀가루 2수저를 넣고 치대주세요

밀가루를 넣으면 문어숙회를

 깔끔하게 먹을수도 있지만 잡내를 없애 주어요

전 굵은소금을 넣고 한번 더 치대서 씻어주었어요



징글징글

물컹물컹..

삶는것도 중요하지만

 비릿한 잡내를 잡아주고 

깨끗하게 씻어주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이제 잘 씻었으니 부드럽고 맛있게 삶아볼까요?



문어 부드럽게 삶는 팁

를 1/4정도 토막을

 잘라서 넣고 끓여주세요




무가 반정도 익으면 

식초 3스푼을 넣어주세요



문어 머리를 잡고

 서너번 다리부분을 

넣었다 뺐다 해주세요

반복하면서 문어의

 모양을 잡아주어요



문어 다리 끝부분이

 돌돌 말리며 자리를 잡아간답니다.



문어를 넣고 뚜껑을

 닫고 10분정도 삶아주세요



10분정도 삶은 문어는

 찬물에 헹구지 않고 그 상태로

 채반에 두어 자연스럽게 식혀주세요

그래야 문어의 부드러움을 느낄수 있답니다.

찬물에 헹구면 질겨진답니다.

꼭 기억하세요.ㅎㅎ



잘 식은 문어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초장에 찍어서 한입..ㅎㅎ



무가 잡내를 없애주고

 식초를 넣어서 문어를

 부드럽게 해주었네요

고소하고 정말 쫄깃하네요




어른들은 초장에 찍어먹고

 아이들은 참기름에 찍어 먹었어요

살아있는 문어가 아니 냉동문어이지만

 이렇게 삶으니 정말 쫀득하고 부드럽고 너무 맛이 있네요

소개한 문어 삶는 방법대로 하시면 

잡내는 물론 부드러움까지 살릴수 있을겁니다.

숙회도 맛이 있지만 여러 야채를 넣고

 무쳐먹어도 맛이 있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