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연말에 어울리는 포도와인 만드는 황금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7. 12. 26.

연말에 어울리는

포도와인 만드는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2017년도 어느덧

 다 지나가고 있네요




연말이 다가와서 

가족들과 모임을 가졌는데요

이날을 위해 집에서 와인을 만들었답니다.


포도와인 만들기



포도와인 세척하기

포도를 소다를 넣고

 깨끗히 씻어주세요

포도알을 조심스럽게 따서

 줄기를 제거해주세요



먹어보니 당도가  많지 않아서

 포도 10kg에 설탕 1kg을

 넣어주시면 될것 같아요




설탕과 포도가 잘 

녹아 섞이도록 휘저어 주세요

손으로 가볍게 포도를 

주물러서 알갱이를 터뜨려 주세요




1차발효를 해주세요

탄산가스가 밖으로 

빠져나오도록 고무줄로 느슨하게

 묶어주고 뚜겅도 느슨하게 닫았어요



발효중에 

껍질이 위에 뜹니다.

이틀에 한번정도 흔들어 주세요

그래야 포도껍질이 마르지 않아요

내용물을 가득 채우면 

안되고 반정도 채워주세요

1차발효 할때는 외부 공기흡입

 방지를 위해서 서늘한 실내에 보관해주세요



1~2주가 지나면 

가스 나오는게 멈추는데 

그러면 껍질은 손으로 짜고 액을 걸러주세요




뚜껑을 닫아서 햇빛이

 들지 않는 곳에 보관해주세요

2차발효를 1~2개월정도 

발효시키면 될것 같아요

전 2개월을 두었답니다.

연말을 위해 오늘 따라 보았어요



시중에 판매하는 것보다 

약간 약하다는 느낌이 들긴하는데요

그래도 나름 맛이 있어요

제가 만들어서 더 느낌있는 맛이네요.ㅎㅎ



와인한잔 따라 놓으니

 연말 분위기 나네요

제가 만들어서 더 기분이 좋네요

그리고 흐뭇하기도 하고요

병에 담아서 냉장고에 넣어두었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