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오븐없이 영양간식으로 만든 계란빵

by 카라멜땅콩 2017. 10. 9.

오븐없이 

영양간식으로 만든 계란빵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집에 먹다 남은 식빵이 있어서

 간단한 계란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완전제품인 계란으로

 가족들에게 영양간식으로 

계란빵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빵을 만들려고 하면 왠지

 오븐이 없어서 안하게 되는데

 계란빵은 오븐없이 전자렌즈로도 가능합니다.


영양간식 계란빵 만들기



재료준비

식빵,베이컨,계란,치즈

파슬리가루



식빵은 밀대로 밀어 

테두리를 잘라둔뒤

다시 밀대로 밀어줍니다.

그리고 칼집을 내주세요



머핀틀에 집에

 쿠킹호일이 있어서 끼웠어요

머핀틀이 없으면

 종이컵에 해도 됩니다.

그냥 에 하셔도 되고요.ㅎ



식빵을 겹치게 엇갈리게

 접어서 틀에 넣어주세요

식빵을 밀대로 잘 

밀아주어야 할것 같아요

전 밀대작업이 조금 약한듯 해요.ㅎㅎ



베이컨을 식빵 

테두리쪽으로 동그랗게 둘러주세요

베이컨이 커서 전 반으로 잘라서 했답니다.



전 집에 

슬라이스 치즈랑 

피자치즈가 있어서 사용했어요



치즈를 올려주세요

치즈를 좋아해서 

많이 올리고 싶은데 

계란도 올려야 해서 적당히 올렸답니다.



계란을 하나씩

 깨서 넣어주세요



위에 

파슬리가루를 

뿌려주세요

소금도 살짝 

뿌려주셔도 되는데

 전 치즈랑 베이컨을 넣어서

 소금은 따로 넣지 않았어요



오븐이 있으면 

오븐으로 25분정도

 구우시면 되고요

오븐이 없는 전 

전자렌즈에 20분정도 구었어요



전 개인적으로

반숙을 좋아하지 않아요

그래서 완숙을 할려고

 20분정도 구었는데요

반숙을 좋아하시면

 5~10분이면 완성된답니다.

집에 사용하는 전자렌즈와

 계란에 취향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시면 될것 같아요



조금이라도 안 익으면 

잘 먹지 않는 저에 취향에

 너무 익힌것 같은 느낌이 들긴 하지만 ...

맛있는 냄새와 함께 맛있게 익었답니다.



영양간식 계란빵 완성


왠지 꽃같은 

느낌이 드네요

번거러움 없이 가족들

 간식으로 정말 좋을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우유와 함께 간식으로

 주었더니 너무 잘 먹네요

겉은 바삭하고 계란과

 치즈의 맛이 어울려져 너무 맛있네요

베이컨이 있어서 조금 짭쪼러움 

맛도 섞이니 더 맛이 있는것 같아요




계란이 반숙이면

 더 부드러운 맛이 있을것 같은데

 전 완숙을 좋아해서 조금 

부드러운 맛은 덜한것 같아요

그래도 하나 먹고 나니 너무

 든든해서 출출할때 간식으로 좋을것 같아요

정성대비 맛도 좋고 쉽게 만들수 있어서

 정말 좋은 영양간식인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