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맛도 건강도 풍성한 샌드위치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17. 4. 13.


맛도 건강도 풍성한 요리

샌드위치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황사와

 미세먼지 때문인지

 안구건조증에 걸려서 

하루하루가 너무 힘드네요.ㅠㅠ


 



안구건조증에 

야채를 많이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

집에 있는 아이들이 커가면서 야채를 잘 먹지 않아

오늘은 야채를 풍성히 넣은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제과점에 가면

 샌드위치 너무 비싸요.ㅠㅠ

아이들이 샌드위치 좋아하는데 오늘 함께 만들어 보았어요



먼저 재료를 준비해요

전 샌드위치에 넣을 속을 준비했는데요

크래미와 오이와 양파를 잘랐어요

피클을 넣으면 더 맛이 있을텐데 오이가 있어서 피클은 패스했어요.ㅎ



후추 

살짝 뿌려 주시고

마요네즈와 머스타트 소스를 넣어서 버무렸어요

2:1로 넣어주시면 될것 같아요


 


양파를

 매운맛을 빼기 위해서 

소금물에 살짝 담가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서 살짝 아쉬웠어요


어른들 입에는

 괜찮았는데 아이들은 

조금 맵다는 표현을 하더군요.ㅎ



양상추, 토마토, 슬라이스 햄,치즈를 

준비했어요


전 이렇게 준비했는데 

원하는 재료를 준비해서 넣으면 될것 같아요



빵은

 토스트기에 살짝 구었어요



구운 빵에 

딸기잼을 펴서 발라주세요



잼 발라진 빵에 

양상추를 올리고 

슬라이스 햄이 얇아서 

반으로 접어서 두개를 올렸어요

슬라이스한 토마토를 두개 올렸답니다.



몸에 좋은

 치즈도 한장 올렸어요



크래미와 오이, 양파를 잘라서 

소스 만들어 놓은것을 전 듬뿍 올렸어요

이런것 너무 좋아하거든요.ㅎㅎ

아이들에게도 듬뿍 담아서 줘야겠어요.ㅋㅋ



겉은 살짝 

잘라주시고 반으로 잘랐어요

단면으로 보니 정말 맛있게 보이더군요


사진상으로는

 별로이지만 야채가 듬뿍 

담긴 샌드위치가 너무 건강식품으로 보이더군요.ㅎ



마음은 제과점에서

 판매하는 것처럼 종이호일에

 예쁘게 싸서 신랑도시락에 싸주고 싶었는데

 마음처럼 종이호일이 포장이 잘 안되어서 살짝 아쉬웠어요


이럴때 손재주 없는

 제 손이 정말 아쉽더군요

하지만 맛으로 승부했어요

가족들 모두 맛이 있데요


황사와 미세먼지에는

 물과 야채 과일을 잘 먹어야 한다고 하네요

그냥 야채 잘 챙겨 먹기 힘들때 

샌드위치에 넣어서 먹어도 좋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