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몸에 좋은 딸기로 집에서 만든 딸기라테와 판매하는 딸기라테 비교

by 카라멜땅콩 2017. 4. 10.



[집에서 만들어 본 요리]

딸기라테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과 땅콩입니다.

요즘 마트에도

 시장에도 딸기가 많이 나오는것 같아요

요즘 딸기가 대세인지 디저트에도 많이 이용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정말 디저트

 정말 비싼것 같아요.ㅎ


우리집 막내가 

딸기를 사달라며 

집에서 만들어 보고 싶다고 하네요

그래서 함께 만들어 보았어요

아이가 혼자 만들수 있을정도록 정말 간편하더군요


재료

싱싱한 딸기. 우유, 설탕




도와 주고 싶었는데

스스로 만들어 보고 싶다고 해서

재료만 준비해주고 옆에서 지켜보았어요



만드는 방법


1.딸기 꼭지를 떼고 4~6등분 잘라주세요

2.설탕을 뿌려서 20분정도 재워주세요

3.딸기 반정도는 냄비에 넣고 5분정도 끓이면서 주걱으로 으깨주세요

4.부드럽고 진한 맛을 위해 반은 익혀주고 생생한 딸기 맛을 위해 반은 그냥 설탕에 재워주세요

5.컵을 준비해서 컵 제일 아래부분은 익힌 딸기를 넣고 위엔 설탕에만 절인 딸기를 넣어주세요

6.우유를 부어주세요


 


우유를 얼려서 넣어주니

 더 맛이 있는것 같아요

아이가 만들어서 모양은 

판매한것보다 예쁘지는 않지만

 맛은 정말 부드럽고 맛이 있었어요



이건 

투썸에서 판매하는 딸기라테


가격에 비해 

맛은 조금 부족한 맛이였어요

모양은 정말 예뻤지만 말이예요.ㅎ



집에서 만든 아이의 작품


판매하는 것보다

 집에서 만든것이 더 맛은 있었어요

가격도 더 저렴하고 딸기도 더 많이 넣어서 푸짐하게 먹을수 있었어요

아이도 간단히 할수 있으면서 완성하고 나서 너무 뿌듯해 하더군요

모양은 어설프지만 맛은 정말 맛이 있었답니다.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