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가정에 있는 계란이 어떤 효능이 있을까?

by 카라멜땅콩 2017. 3. 30.

가정에 꼭 있는 계란

계란효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계란하면

 어느 가정에서나

 냉장고에 꼭 있을것 같은 식품이네요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는

 필수품으로 계란이 차지하고 있는데요

계란은 정말 우리에게 왜 필요한걸까요?


 


요즘 그래도 

계란값이 조금 내리긴 하였지만

 아직도 비싼것 같아요

급등한 계란값에 혼란이 왔던 우리

이 계란이 왜 필요한지 한번 생각해 보았어요

계란이 우리 몸에 좋은것이니 필요하겠죠?

그래서 오늘 계란이 우리에게 주는 좋은 효능에 대해 생각해 보았어요




계란의 효능


계란은 단백질과

 칼슘, 인, 철, 칼륨, 비타민 등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해 완전 식품이라고 합니다.

삶은 달걀 한개만 먹어도 든든하다고 하네요

계란은 쇠고기나 우유에 비교해서

 단백질 단백가가 더 높은 식품이라고 하네요

요기에서 계란에 흰자와 노른자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흰자


흰자는 90%로가 수분으로 되어 있어요

세정작용이 뛰어남으로

 비타민 B군이 풍부해서

 에너지 대사를 원할하게 합니다.

피로 해소에도 효과적인데

 그대신 지용성 비타민이 없어서 북어나 당근 버섯등과 함께 요리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노른자


지방 성분이 많아 콜레스테롤을 걱정해 

피하는 경우가 많은데 흰자에 없는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눈의 망막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시력을 보호하고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달걀은 정말 좋은 효능이 많은것 같아요


 


좋은만큼 

댤걀에 알레르기성 도 많은데요 

노른자에 대한 알레르기성은 드문반면 

흰자에 대한 알레르기성 반응이 높은것 같아요


흰자에 들어 있는

 알레르기성 단백질은

 열과 소화 과정에서도 잘 분해되지 않는다고 하니

아이들에게 먹일때도 흰자는 나중에 먹이더군요


달걀이 좋은 만큼 

알레르기성도 있으니

 달걀을 잘 선택하고 신선한 달걀을 선택해서 먹는게 좋은것 같아요

요즘 달걀을 생산하는 과정이 안좋은 것을 너무 많이 봐서 아이들에게 줄때 자꾸 꺼리게 되었는데 정말 신선한 달걀을 잘 선택해서 완전 식품인 계란을 섭취해야 할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