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봄 요리] 봄에 어울리는 냉이 된장국을 만들어 보다.

by 카라멜땅콩 2017. 3. 21.

[봄 요리]

봄에 딱 어울리는 냉이 된장국 맛은?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미세먼지때문에 

봄을 정말 느끼지 못하고

 있지는 않으세요?


 


전 개인적으로

 먼지를 너무 싫어하고

 호흡기도

 먼지에 무척 민감한데

 요즘 미세 먼지에 정말 힘이 드네요

이럴때 어떤 음식을 먹어야 이 답답함이 조금 나아질까요?


봄을 느끼고 싶고

 제철에 나온 음식을 먹어야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봄에 어울리는 냉이 된장국을 끓여 보았어요




봄에 나오는

 냉이를 깨끗히 씻어서 준비해요

전 무도 준비했어요


멸치 육수에

 된장을 풀어서

 무를 먼저 넣어서 익히고 냉이를 넣어서 끓였어요


냉이에 

씁쓸한 맛과 된장에 만남

봄 내음이 느껴지네요.ㅎㅎ


맛있는 냉이 된장국을

 먹으며서 냉이에 대해 알아볼까요?


 


냉이의 효능


1.눈 건강에 도움이 좋다고 하네요

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눈을 보호해주고 피로감을 줄여주는 역활을 한다고 하네요

점점 눈이 나빠지는 저에게 정말 필요한 식품이네요


2.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비타민 A가 풍부해서 신진대사를 고르게 해주어 우리 몸의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요즘 미세먼지에 더 피곤해지는 몸인것 같아요

일도중 밖에 외출 하고 오면 더 답답하고 피곤이 더 오는것 같아요


3.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준다고 하네요

요즘 건강검진 받으면 점점 콜레스테롤이 높아지고 있는데 저부터 많이 먹어야겠어요


4.간에 도움이 되고 암을 일으킬 수 있는 니트로소아민의 생성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도움이 되는 냉이 ..

봄을 맞이하며 한번 드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