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부대찌개 만들때 나만의 꿀팁

by 카라멜땅콩 2017. 3. 27.

[요리]

부대찌개 만들때 나만의 꿀팁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미세먼지가 

바람에 날라 가버렸으면 좋겠네요

요즘 날씨가 너무 춥지요?

봄이 온것 같은데 아닌것 같기도 하고..ㅠㅠ

환절기에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이렇게 

요상한 날씨에는

 저는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더군요


전 밖에서 

부대찌개를 사 먹는 것보다

 집에서 부대찌개를 간단히 해 먹는것을 좋아하는데요


예전에는

 부대찌개 재료를 준비해서

 만들어 먹고 남으면 버리곤 했는데 하다보니 

좋은 방법이 생각났어요

먼저 재료를 준비해서 담아두어요




전 제가 

좋아하는 재료들로 준비했어요

스팸이랑

버섯들..

두부와 양파.줄줄이 햄..

그리고 전 김치를 준비했어요


준비한 재료들을 

보관이 쉬운곳에 담아 두었어요

예전에는 냄비에 모든 재료를 다 넣고 했는데

이제는 이렇게 준비해 두고 먹고 싶을때 조금씩 끓여서 먹으니

남기지도 않고 좋은것 같아요





먹을수 있을 양만큼만

 냄비에 담았어요


전 햄 종류가 있어서

 고기는 따로 넣지는 않았어요

먹을때 라면 사리나 당면을 넣어 드시면 되요


전 라면 사리가 있어서

 라면 사리를 넣어서 먹었지만 개인적으로

 당면사리가 더 맛이 있는것 같아요


전 부대찌개 국물맛을

 멸치룰 우려서 국물을 내기도 하지만

 조금 부족한 맛을 다담에서 나온 부대찌개 양념을 넣어서 

국물 육수를 만들어 두어요


육수국물을

 만들어서 먹을때마다 

조금씩 넣어서 먹었어요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고

 특별한 반찬이 없을때 다른 반찬 필요없이

 부대찌개 하나만 있으면 한끼 든든할것 같아요


 


매끼는 먹기 힘들것 같고 

재료와 국물을 따로 준비해 두었다가 

한끼 먹을때 조금씩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


다담에서 나온 부대찌개 양념 소스가 괜찮은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