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요리 레시피]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 나만의 비법

by 카라멜땅콩 2017. 4. 18.


[맛있는 요리]

제육볶음 맛있게 하는  요리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몇일전부터 

삼겹살이 너무 땡기고 

고기가 생각나더군요.


 


집에서 

삼겹살은 굽기가 싫고 

무엇을 할까? 하다가 제육볶음을 선택했어요


항상 하던 방법 말고

 다른 방법으로 도전해보았어요

크게 실패하지 않을것 같아 해보았어요



먼저 

정육점에서 앞다리살로

한근을 준비했어요


준비한 고기를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다진마늘, 간장, 후추, 청주를 

넣고 재워두었어요


전 시간이 있어서 

두시간 정도 랩 씌워서 냉장보관했어요



고기가 숙성되는 동안

야채들을 준비했어요

양파,당근,마늘, 버섯, 양배추

잘라 두었답니다.



지금까지는 

고기에다 양념을 재서 

숙성을 시켰는데

이번에는 양념장을 따로 만들었어요


<고추장 2, 고추가루 5,매실청 3, 다진마늘, 물엿 2,참기름,간장 2>


전 항상

 고추장을 많이 넣었는데

 맛은 있는데 깔끔하지 못하고

 텁텁한 맛이 많이 났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고추가루를 더 많이 첨가했어요

맛이 있어야 할텐데요.ㅎㅎ



밥을 먹기전

밑간해서 냉장보관한 고기를 꺼내서

기름을 살짝 두르고 볶았어요



고기가 갈색빛이

 날정도록 볶아주세요



준비한 

마늘과 양파, 당근을

 먼저 넣어 주세요



준비한 

양념장을 넣어 주세요

가족 입맛에 따라 양념장을 더 넣어 주셔도 될것 같아요



양파랑 당근이

 어느 정도 익어가면

양배추와 버섯을 넣고 다시 볶아주었어요


버섯과 양배추가 

숨이 죽으면 참기름과 깨를 넣고

 마무리 했어요


 


전 야채가 

식감이 나는게 좋아서 

너무 푹 볶지는 않았어요



고기가 익는동안

 빠르게 쌈장을 만들었어요

<된장 2, 고추장 4, 참기름, 설탕 조금, 깨>



고기가 있으니 

다른 반찬 없이

김치와 아삭이고추, 마늘만 준비했어요



야채들은 

식초에 20분정도

 담가두었다 씻어서 준비했답니다.



성공입니다.

맛이 깔끔하고

 지금까지 했던 방법보다 

이게 나은것 같아요


텁텁하지 않고

 고기의 잡냄새도 안나고

 너무 맛이 있었어요


약간의 마늘향과

 불맛도 느껴지면서 맛이 있었답니다.



간단한

 저녁을 준비했습니다.

정말 맛이 있었는데 사진상으로는 별로네요..ㅠㅠ

아쉽네요..ㅎㅎ


잡곡밥에 야채에 고기를 싸서

 한입..두입..계속 밥을 부르네요

다음에도 제육볶음을 하게 되면 이렇게 해야 할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