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몸에 좋은 야채로 집에서 맛있는 비빔밥을 만들어요

by 카라멜땅콩 2017. 4. 19.

[홈메이드]

집에서 만든 비빔밥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야채들을 

잘 먹어야 한다는걸

 알지만 잘 챙겨먹기가 힘이들고 

한번 먹고 나면 잘 손이 안가더군요


 


야채 먹고 나면

 왠지 모르게  안 먹은 느낌의 허전함??ㅎㅎ


오늘은 집에 있는 야채를 

가지고 간단히 비빔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집 냉장고 안에 

콩나물과 무, 버섯과 호박이 있네요


여러 야채들이 있으면

 더 맛이 있겠지만 마트 가기도 귀찮고 해서

 있는 것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콩나물 무침

1.콩나물을 씻어서

 전 콩나물에 물을 붓고 뚜껑을 열고 적당히 삶아주어요

2.체에 받쳐서 찬물로 행구어 주세요

3.물이 빠지면 

마늘과 소금으로 간을 하고 참기름과 깨를 넣고 마무리 했어요


무생채 무침

1. 무를 씻어서 채를 썰어요

2.소금을 뿌려서 숨을 살짝 죽여요

3.물기를 꾸욱 짜고 고추가루,매실청,마늘,설탕,액젓살짝,참기름,깨를 넣고 마무리 합니다.


 


버섯 호박 볶음

1.버섯과 호박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어요

2.볼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볶아주세요

3.적당히 익으면 소금으로 간을 해주시고

다진마늘.참기름과 깨로 마무리 해요


전 비벼 먹을거라서 간을 약하게 했어요



미소된장국


비빔밥이랑은

 미소 된장국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일본식 된장이 있어서 

된장 두숟가락 풀고 두부랑 버섯만 넣고 끓였어요




비빔밥은 

계란이 빠지면 섭섭하죠..ㅎㅎ

야채들과 잡곡밥을 넣고 

고추장과 계란을 올리고 잘 비벼주세요


건강에 좋은

 야채들도 먹고

밥도 맛있게 먹었네요


미소된장국과 함께 먹으니

 더 맛이 있는것 같아요

마트에 요즘 새싹도 많이 나오던데

 새싹을 첨가해서 먹으면 더 산뜻하고 맛이 있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