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환절기에 우리 가족 건강지킴이! 배도라지청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17. 10. 12.

환절기에 가족 건강지킴이!

배도라지청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비가 내리더니 

갑자기 추워졌어요

온도가 급 떨어지면서 많이

 쌀쌀해졌는데 이럴때 감기

 걸리기 쉬우니 건강 조심하세요



 신랑이랑 큰 아이가 

기관지가 약해서 환절기에 

조금 걱정이 되는데요

배랑 도라지가 기관지에

 정말 좋다고 하네요

가족 건강을 위해

사랑과 정성이 많이 필요한

 배도라지청을 직접 만들어 보았어요


배 도라지청 만들기



환절기에 배도라지청을

 만들어 차로 먹으니 너무 좋네요



재료준비

배3개. 도라지,꿀



배를 껍질을

 벗겨서 잘라주세요



배랑 도라지를 잘라서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세요

전 씹는맛이 살짝 

나도록 조금 덜 갈아주었어요



갈아진 배와 도라지를

 냄비에 부어주세요

약한불에 이제

 정성을 들여 끓일거예요

도라지는 그냥 먹어도 좋지만

 한번 열을 가하면 더 효능이 커진다고 하네요



꿀을 넣어주세요

배에 단맛이 있어서 

전 꿀을 많이 넣지 않았어요




6시간 약불에 

푹 끓여주어야 좋다고 하는데

 가정집에서 6시간 끓이기는

 쉽지 않는듯 해요

3시간정도 끓였어요



한시간정도 끓이고

 나니 색깔도 변하고

 양도 줄어드네요

너무 많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점점 줄어드는 양..ㅎㅎ



세시간동안 

중간 중간 주걱으로

 저어주면 정성을 들여

 만든 배도라지청

500ml 한통과

 300ml한통 나왔어요



일하고 있는 신랑에게 

정성들인 배도라지청을 두스푼

 넣고 차로 주었더니 너무 맛이 있다고 하네요

배의 달달함과 꿀이 들어가서

 도라지향이 많이 가려져서

 배즙 느낌이 나는듯 해요

그래도 도라지의 향이 은은히

 나면서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서 좋네요



저도 한잔 마셨답니다.

고생한만큼 가족들 모두

 이것 먹고 감기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길 바랄뿐입니다.




아이들은 잼처럼 보인다며

 스푼으로 한스푼씩 먹네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여러분도

 감기에 걸리지 않게 건강 조심하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