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폭신폭신하고 달콤한 일본식 계란초밥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17. 12. 29.

폭신폭신하고 달콤한

 일본식 계란초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저희 가족은 

초밥을 좋아하는데요

전 초밥집에 가도 계란초밥은

 잘 안먹는데 울 아이들은 계란초밥을

 너무 좋아해서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완전식품인 계란으로 

아이들에게 부드럽고 달콤한

 일본식 계란초밥을 

만들어주고 싶은데 잘 될지??ㅎㅎ



계란초밥

재료준비

계란,와사비,맛술,설탕

소금.밥.김



그릇에 계란을

 7개를 풀어주세요

맛술2,설탕1,소금1/4을 

넣어주시고 곱게 곱게 풀어주세요


여기에 다시마 육수

 1/2컵을 넣어주세요

그러면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일본식 계란말이를 만들수 있답니다.



배합초 만들기

식초3,설탕2,소금1/4을 넣고

냄비에 끓이면 되는데요

저는 간단하게 전자렌즈를 이용했어요

설탕과 소금이 완전히 

녹을수 있게 돌리고 잘 저어주었어요



초밥에 밥은 고슬고슬 지어야 하는데

 전 조금 물이 많은것 같아요.ㅠㅠ

배합초를 넣고 간을 해주세요

시간이 지나면 배합초를 흡수해서

 밥알이 촉촉하게 된답니다.



가장 중요한 

계란말이를 해야 하는데요

집에 사각인 후라이팬이 있으면 좋은데..ㅠㅠ

너무 작은 사이즈에 후라이팬밖에..ㅠㅠ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살짝 올리고 중약불에서 말아주세요

말아주면서 공기가 생기지

 않도록 젓가락으로 콕콕 찔러주세요



반복해서 계란말이와 

계란물을 연결해서 돌돌 말아주세요

전 중간에 다른일을 하다가 

계란말이가 갈색이 나와버렸어요..ㅠㅠ

꼭 불의 세기를 잘 조절하셔서

 샛노란색이 나오도록 하세요.ㅎㅎ

살짝 실패했지만 그래도 맛은 비슷할것 같아요..ㅋㅋ



다 부친 계란말이는

 1cm간격으로 썰어주세요

중간중간 갈색이 보여서 살짝 아쉽네요

후라이팬이 사각이였으면 정말 좋았을텐데요..ㅎㅎ

살짝 아쉬운마음을 후라이팬 탓을 해보네요.ㅋㅋ



밥을 놓고 와사비를 살짝

 올린뒤 계란말이를 올려주세요

아이들이 먹는것은 와사비를 빼서 주세요



이렇게 김도

 말아주셔도 좋을것 같아요

마늘짱아지랑 같이

 올려 먹으니 맛이 있네요




우선 계란말이 

살짝 실패를 했지만

 너무 부드럽고 달콤하네요

새콤한 밥과 와사비와 폭신폭신하고

 부드러운 계란말이랑 잘 어울리네요

아이들은 와사비를 빼고 주니 너무 잘 먹네요

비록 모양에서 살짝 실패를 했지만 맛은 있네요..ㅋㅋ

다음에는 후라이팬을 구입해서 모양도 예쁘게 만들어 보아야겠어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