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일식집에서 먹던 탱글탱글 푸딩계란찜 황금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7. 11. 13.

일식집에서 먹던

 탱글탱글 푸딩계란찜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일식집에 가면 나오는

 계란찜을 보면 정말 탱글탱글하고

 푸딩처럼 느껴지는게 너무

 부드럽고 맛이 있더군요




계란찜을 좋아하는 저

는 집에서 일식집에서 먹었던 

계란찜을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군요



일식 계란찜



재료준비

계란3개

다시마,설탕1/3,소금1/3,맛술1


양념 계량은

 일반수저로 했답니다.



그릇에 물을 250ml 준비하고

 다시마를 넣어서 우려주세요

20분정도 우려주시면 됩니다.



다시마가 

우려나는 동안 계란을

 깨서 거품기로 풀어주세요



항상 계란찜을 할때

 이렇게 풀어준 계란을

 바로 사용했는데요


일식집 계란찜처럼

 부드럽고 탱글탱글하게 

만들려면 

체에 받쳐 주어야 합니다.



체에 받쳐서

 알끈을 제거해주어야 

푸딩처럼 탱탱한 계란찜을

 맛볼수 있답니다.



체에 받친

 계란물에 우려낸

 다시마물을 부어서 섞어주세요



중탕 할수 있는 

그릇을 준비해서 계란물을 

넣고 랩을 씌워주세요


그리고 한군데 

젓가락으로 구멍을 내주세요



냄비에 물을 담고

 중앙에 키친타월을 깔아주세요

이렇게 하면 물이 끓어오를때 

그릇의 움직임을 잡아줄수 있답니다.



계란물을 넣은 그릇을

 키친타월 위에 올려주시고

 뚜껑을 덮어주세요

15~20분정도 끓이시면 되는데요




처음에는 센불로 하다가 

물이 끓기 시작하면 최대한

 약불로 줄여서 끓여주세요

15분정도 지나서 젓가락으로

 한번 찔러주세요

젓가락에 묻어나지

 않으면 다 익은거랍니다.



일식집 계란찜 완성!

오우~~색감부터가

 너무 다르네요



정말 땡글땡글 합니다.

푸딩을 만지는 것 같아요

너무 부드럽네요



푸딩처럼 부드러운 계란찜이

 입에서 술술 넘어가네요

우아! 일식집에서 제가 

좋아하던 계란찜 맛이네요

너무 부드러워서 아이들도

 감탄하면서 먹네요




다시마를 우려서

 만들어서인지 더 

감칠맛이 나네요

탱글탱글하고 부드러운 계란찜을 

좋아하시면 한번 만들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