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자연식 건강 나물반찬 쑥갓 두부무침 황금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7. 11. 9.

자연식 건강 나물반찬

쑥갓 두부무침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시장에 쑥갓이

 많이 보이더군요



추워진 겨울을 

잘 보낼려면 건강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건강 반찬을 하나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영양 듬뿍 고소한 쑥갓두부무침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쑥갓 두부무침



재료준비

쑥갓,두부

간장,참기름,깨소금1큰술

다진마늘1작은술



흐르는 물에 

쑥갓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끓는물에 소금을 조금 넣고

 쑥갓을 넣고 10초정도 살짝 데쳐주세요

그리고 흐리는 물에 가볍게

 흔들어 씻어 물기를 꼭 짜 줍니다.



쑥갓을 물기를

 짜고 잘라주세요

볼에 잘라둔 

쑥갓을 넣어주세요



두부는 키친타월에 눌러

 물기를 꼭 짜주시고

 칼등으로 으깨 주면 되는데요

저는 장갑을 끼고 손으로 

덩어리가 조금 생기게 으깨 주었어요



덩어리가 조금 생기게 

해주어야 먹을때 식감도 있고 좋아요



간장 1큰술을

 넣어주세요



다진마늘과

 참기름과 깨소금을

 넣어주세요

소금으로 부족한 

간을 해주세요



쑥갓과 두부가

 잘 어울려 주도록 

무쳐주세요




건강에 좋은 

자연식 건강 나물반찬이

 완성되었습니다.



쑥갓 두부무침 완성

쑥갓은

 불면증이나 위장질환,변비에

 좋은 채소로서 향긋한 향이 좋아서

 쌈으로도 무침으로도 생으로도 

많이 먹게 되는것 같아요



쑥갓 향을 저는 좋아하는데

 아이들은 싫어해서 잘 안먹던데

두부를 좋아해서인지 

두부와 함께 넣어 만들어 주니

 고소해서인지 아이들이 잘 먹네요




고소하고 

두부가 들어가서 

담백한 맛이네요

고소하고 담백한 쑥갓두부무침

 한번 만들어 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