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빵대신 양상추로 만든 건강식 홈메이드 샌드위치

by 카라멜땅콩 2017. 11. 7.

빵대신 양상추로 만든 

건강식 홈메이드 샌드위치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간식으로 아이들에게 

가끔씩 샌드위치를

 만들어 주곤 하는데요



빵에 들어간 밀가루가 

그렇게 좋지 않아서 아이들에게

 더 건강식으로 간식을 만들어 줄수는 없을까?

 생각하다가 빵대신 양상추를 이용해서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어요


양상추 샌드위치



빵대신 몸에 좋은

 양상추를 가지고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어요

맛이 너무 궁금한 샌드위치

저랑 한번 만들어 볼까요??



재료준비

사과,계란,슬라이스햄,치즈,

양상추,케찹,머스타트소스



계란은

 두개를 깨뜨려서

 지단처럼 부쳤어요



사과도 깨끗히 씻어서

 얇게 썰어주시고요

계란지단을

 4등분 잘라주세요



빵이 없어서 

먼저 랩을 깔아주세요

그래야 샌드위치가 

무너지지 않아요.ㅎ



랩 위에 

양상추를 깔아주세요

좋아하는 만큼 깔아주세요

전 두장정도 깔았답니다.



그리고

 계란 

잘라둔것을 올렸어요



슬라이스 햄과, 

사과도 올렸어요



치즈도

 올렸어요




속에 넣은 재료는 

좋아하는 스타일로 

해도 괜찮을것 같아요



소스는 케찹과 

머스타트 소스를 뿌렸어요

소스도 원하는 만큼 

뿌리시면 될것 같아요

랩으로 말아주세요



먹기 좋게 

반으로 잘라주세요

처음 만들어본 

양상추 샌드위치가 

맛이 너무 궁금하네요

딱 보기에는 정말 건강식 같아요.ㅎㅎ



우유와 함께 

준비한 아이들 간식

우선 생각보다 너무 맛이 있었어요

아이들이 살짝 잘 안먹을까

 걱정했는데 너무 잘 먹는거예요

샐러드 먹는 기분도 들고 상큼한 맛이예요



많이 먹어도 부담가지 않고

 양상추를 더 풍성하게

 깔아도 될것 같아요




잘 안먹을것 같아서

 조금 만들었더니 

서로 더 먹겠다고 하네요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기도 편하고

 부담도 덜되고 먹기 딱 좋은것 같아요..

왠지 이 샌드위치 먹고 나면 

건강해질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건강식으로 집에서 양상추로 

빵대신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어도 좋은것 같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