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바쁜 아침에 초간단하게 끓이는 계란국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7. 10. 17.

바쁜아침에 초간단하게

 끓이는 계란국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이제 제법 쌀쌀한 날씨인것 같아요



몸이 추워지는 요즘!

눈을 뜨면 따뜻한게 생각나는데요

바쁜 아침에 속을 따뜻하게

 달래주는 계란국을 끓여보았어요


계란국 레시피



재료준비

계란,고추,파,양파



양파는 채썰어주고 

대파와 고추는 송송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멸치국물을 

우려주세요

냄비에 물 5컵을

 넣고 끓여주시면 됩니다.



계란에 소금을 약간

 넣은후 잘 섞어서 준비해 주세요



멸치국물에 

국간장1,다진마늘1/2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양파와 고추를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국물이 팔팔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풀어둔 계란물을

 빙 둘러가며 부어주세요



자주 젓지 마시고

 숟가락으로 2번정도 저어주세요



대파를 넣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해주세요



아주 간단하게

 계란국을 완성했네요

고추를 넣었더니 칼칼하면서

 시원하고 맛이 있네요




재료도 간단하고

 끓이는 법도 쉽네요

바쁜 아침에 또한 요즘처럼

 아침기운이 쌀쌀할떼 제격인것 같아요




계란도 몽글몽글

 있어서 식감도 좋네요

바쁜 아침에 손쉽게 끓일수 있고

 간편하게 한끼 해결하고 출근할수 있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