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계란 파장에 단백질 섭취를 계란대신 두부로 대체한 요리

by 카라멜땅콩 2017. 8. 16.

[간단요리]

계란대신 두부로 단백질 섭취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요즘 계란 파장으로 

전 세계적으로 시끄러운것 같아요.

완전식품으로 우리 아이들

 반찬 없을때 자주 찿는 계란인데..

식탁에 위험이 다가오니 정말 막막하네요




다행히도 아이들이 

두부를 좋아해서 단백질 섭취를

 당분간 두부요리로 해야 할것 같아요

오늘은 출근길 간단한 두부요리를 했답니다.


[두부 김치 요리]



마트에서 

커다란 두부를 샀답니다.

두부를 잘라서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고 소금을 살짝 뿌렸어요

그리고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노릇 앞뒤로 구어주었답니다.



김치냉장고에

 묵은지가 있어서 꺼냈어요




김치를 씻어서 볶아도 좋겠지만

 두부도 기름에 구운거여서 

김치까지 볶으면 너무 느끼할것 같아 

김치는 그냥 두었어요



아주 간단한 

아침 밥상 메뉴가 생겼네요

두부김치요리..



계란이 안전하게 

식탁으로 올라올때까지 

우리 아이들 단백질 섭취를 

두부요리로 대신해야 할것 같아요

오늘은 아침 출근길에 아주 간단한

 두부요리를 했답니다.

노릇한 두부를 김치에 싸서 

먹었더니 맛이 있네요

매운 김치를 잘 못 먹는 아이는

 간장소스를 만들어 두부를 찍어 먹어도 좋을것 같아요

계란이 빨리 우리 식탁에 안전하게 올라왔으면 좋겠네요


08마리 또는 08LSH는 섭취를 피하라고 하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