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파향이 살아 있어 맛이 있는 백종원 오징어 볶음 황금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7. 8. 9.


[집밥 백선생  레시피]

파향이 살아 있는 술안주로도 반찬으로도 좋은 오징어볶음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저녁으로

 조금 신선한 바람이

 기분을 좋게 하네요




오늘은 

시장에 들려서 오징어를 샀어요

오징어를 좋아하는 가족을 위해

 오징어를 이용해서 볶음 요리를 하려고 합니다.


백선생 오징어 볶음 요리 레시피




재료준비

오징어2마리,양파2,대파2뿌리,다진마늘1.설탕1

간장5,고추장1,고춧가루3,참기름,통깨




손질해준 오징어를 

굵은 소금으로 씻고 두툼하게 썰어주세요

야채도 적당히 썰어주세요

양배추를 넣어주어야 하는데 

집에 양배추가 없어서 파프리카를 준비했답니다.

대파는 하나는 쫑쫑 썰어주시고

 하나는 4cm길이로 썰어서 반 갈라주세요




달군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파를 넣어주세요

달달 볶아 기름이 끓면서 파향이 나네요



파향이 나면 

손질한 오징어를 넣고 

설탕 1숟가락 넣고 섞어주세요

그리고 다진 마늘 1숟가락도 넣어주세요



오징어가 익어가면 

간장5.고춧장1.고춧가루3을 넣고 볶아주세요

되직하다 싶을때 물을 종이컵으로 1/2을 넣고 섞어주세요



양념장이 끓어오르면 

준비한 야채들을 다 넣어주세요

청,홍고추를 넣어주면 좋은데

 아이들이 있어서 지금도 매울것 같아 생략했어요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깨로 마무리 해주세요



전 먹어보니 

살짝 싱거워서 물엿을 살짝 넣었어요

아이들에게 좀 매울것 같아 살짝 달게 했어요

양념 양은 일반 숟가락으로 계량했어요

야채와 재료에 따라 양념을 조절하시면 될것 같아요



전 볶음요리가 

텁텁하면 싫은데 이건

 정말 깔끔한 맛이 났어요

야채와 함께 어울려져 있는 오징어 볶음

반찬으로도 정말 좋지만 술안주로도 좋을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파향과 함께

매꼼하고 깔끔한 맛이 자꾸 밥을 부르네요.ㅎㅎ

오늘 저녁으로 백종원 오징어볶음 요리 어떠세요?

더위를 잊게 해주는 맛이였어요..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