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선생 멸치 볶음 황금 비법으로 두가지 맛 내기

by 카라멜땅콩 2017. 6. 16.

[백종원 멸치볶음]

고소하고 바삭하게 하는 황금 비법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국민반찬이라고 하죠!!

식탁에 자주 등장하는 멸치~~

백선생 레시피를 참고하여 

두가지 맛을 만들어 볼거예유~~


 

먼저 재료를 준비해 볼까요?


[ 재료 : 잔멸치,간장,파,식용유,설탕,고춧가루,물엿]



백선생 레시피만의 TIP

빈 팬에 

은은하게 초벌볶음을 합니다.

전 항상 먼저 기름에 볶고 하였는데

집밥 백선생에서는

 비린내를 날려주기 위해

 초벌볶음을 하더군요

그래야 비린내도 안나고 

바삭하고 고소한 멸치볶음이 된데요




초벌볶음을

 한 멸치를 

체에 받쳐서 가루를 

제거해 주세요



기름을 

살짝 두르고 볶아 주어요



한쪽으로 멸치를 밀고

간장 조금과 설탕을 넣고 

잠시 끓이고 멸치를 섞어주어요



파를 넣고 

볶아주어요

파가 습기가 있으니

 습기를 살짝 날려주게 볶아줍니다.



설탕을 투하하고

슈가슈가~~



꽈리고추를 넣는데 

전 없어서 집에 있는 

아몬드를 넣었어요



달달볶다가

 참기름과 깨를 넣고

 마무리 하면 되요



아몬드 멸치 볶음 탄생~~



요기에 

고추가루를 넣어주세요

건조해서 고춧가루가 겉돌면

 물을 넣어주라고 하던데 

전 멸치 자체가 조금 짜서인지

 좀 짠것 같아 물엿을 살짝 넣었어요


 


마지막에 

참기름과 깨로 마무리 했더니

 윤기가 나면서 맛있는 고춧가루 멸치 볶음이 탄생했습니다.



고춧가루 멸치 볶음



( 백선생 말투)

짜잔~~

어때유~~

겁나게 빠르고 쉽쥬??

멸치볶음 2종 탄생~~


매꼼한건 어른들이 먹기에 좋고

 맵지 않는건 아이들 반찬으로 참 좋은것 같아요

멸치 잘 먹지 않는 아이들이 맛이 있다고 더 주라고 하네요

맛이 있어서 다행이네요


요기에서 중요한건 

멸치를 초벌구이를 한다는 거예요

전 항상 초벌볶음을 하지 않았는데

 초벌볶음을 하니 더 바삭하고 고소하고

 비린맛도 없어서 좋은것 같아요

전 이번 멸치볶음 성공한것 같네요..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