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선생 레시피] 놀라운 만능 간장 레시피로 알감자조림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17. 6. 23.

[ 백종원 레시피]

만능간장으로 알감자조림 만들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본격적인 감자의 계절이 온건지

 마트에도 감자가 많이 나왔네요

가격도 비싸지 않아 아이들 반찬으로 많이 하기도 하는데요



항상 큰감자로

 감자채볶음이나 조림에 이용하곤 했는데

 어머니께서 아주 작은 알감자를 보내주셨어요


이 작은 감자로 

감자채 하기도 조림하기도 

애매해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알감자 조림

 방법이 있어서 한번 도전해 보았어요

아주 아주 간단하더군요

한번 만들어 볼까요?


백종원 만능 간장 레시피: 알감자 조림



알감자를 

먼저 깨끗히 씻어요

소금 한스푼을 넣고 삶아주세요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젓가락으로 감자가 익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전 살짝 설익은

 정도까지 삶아주었어요

간장을 넣고 조려야 하니 

너무 익어도 안좋을것 같아서요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뜨거운 김이..ㅎㅎ



예열한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감자를 넣어주세요



먼저 코팅을 

해주는 건데요

감자가 반질반질 .ㅎ

이렇게 코팅을 해주어야

 때깔도 좋고 깨지지도 않는데요




양념

물: 만능간장: 물엿

1:2:2

비율로 넣어주세요


그런데 집마다

 간이 다르니 다르게 하셔도

 좋을것 같아요


전 간장을 1.5 / 물엿 1.5로 넣었어요

2를 넣기에는 너무 짠것 같아요

국물이 줄어들때까지 졸여주면 됩니다.



마지막에 

참기름과 깨를 넣었어요

겉은 약간 짭조름한 단맛에 

안은 부드러운 맛이 정말 맛이 있네요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을것 같아요


간장이 적을수록 

색깔이 잘 안나겠지만

 아이들이 어릴수록 간장을 조금만 넣는게 

더 낫지 않을까 하는 제 소견입니다.




이번에 간장이 안 좋다고 하니

 넣기가 조금 걱정되면서 넣었어요.ㅎㅎ

알감자조림은 정말 오랜만에 먹어본것 같아요

어렸을때 엄마가 해주시곤 했는데 그때가 생각나네요

마트에 알감자도 많이 나오던데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알감자 조림 으로

 한끼 반찬 어떠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