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집밥 백선생] 백선생 동태찌개 만들기 따라해보기

by 카라멜땅콩 2017. 5. 16.


[집밥 백선생] 

백선생 동태찌개 만들기 따라해보기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갑자기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이 생각나더군요


울 집에 있는 냉장고를 

스캔해보니 동태가 보이더군요

갑자기 하려니 생각이 안나서

 집밥 백선생의 레시피를 참고해볼려고요

먼저 재료 준비를 해요


 


재료준비

동태, 무,된장, 고추장, 고춧가루,다진마늘, 

생강,새우젓,국간장,두부,파,고추,쑥갓


* 전 쑷갓이 없어서 쑷갓 대신 콩나물이 있어서 콩나물로 했어요




손질한 

동태와 무를 넣어 주세요

물은 동태와 무가 잠길정도록 넣어주세요



된장은 

넣은듯 안 넣은듯 

넣어주시고 고추장은 한숟가락 정도..


전 텁텁한 맛이 싫어서 

고추장 잘 안 넣는데 레시피대로 해보았어요


 


푹 끓여서 

무가 반정도 익으면

 다진마늘 한숟가락

생강은 살짝

고춧가루는 크게 두숟가락 넣어주세요


전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 땡겨서 세숟가락 넣었어요

그리고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고

국간장 3/1컵만 넣어주세요



그리고 

두부랑 쑷갓을 넣는것인데

전 쑷갓이 없어서 콩나물과 두부를 넣었어요

콩나물을 넣어도 시원하고 아삭하고 좋았는데

색깔이 안 나더군요

ㅠㅠ



아주 간단하면서 

시원한 동태찌개를 만들어 보았어요

쑥갓이 없어서 색깔이 조금 아쉽네요

하지만 아주 맛이 있었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수 있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