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집밥 백선생 레시피] 정말 맛있는 밥도둑 고등어 조림

by 카라멜땅콩 2017. 6. 20.

[집밥 백선생 레시피]

일품요리 고등어 조림 만들어 보아요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우리 가족은

생선중에 고등어를

제일 좋아하는데요

등푸른 생선이 좋은건 아시죠?



오늘은 고등어를 가지고

 요리를 해보려고 해요

백선생 레시피를 이용해서

 맛있게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재료준비

[고등어, 무,양파,파.홍,청 고추, 설탕 1,

생강,간마늘1,된장1,들기름2,고춧가루 4,간장 4]

전 아이들이

감자를 좋아해서 감자도 준비했어요

생선은 전 항상

쌀뜨물에 담가 둡니다.

비린내가 제거되어서 좋은것 같아요

 

 

냄비에

무를 먼저 깔아주세요

전 아이들이 좋아하는

 감자도 올려 주었답니다.

 

 

 

고등어를 올려주시고

양파와,고추를 올려주세요

파도 같이 넣던데

전 마지막에 넣을려고요..ㅎㅎ



물은 고등어의 반이

물에 잠길랑 말랑 할때까지

(무에서 수분이 나오니깐 감안해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냄비를 흔들어 주세요

 

무와 바닥사이에

물이 잘 들어가도록 하기 위해서래요

끓이다보면 무가

 타질때가 있잖아요

그걸 예방하기 위한 방법이래요..ㅎㅎ

 

 

 

설탕을

 1숟가락 넣고 끓여주세요

(설탕은 재료에 양념이 잘 베게 도와준답니다.)

전 몰랐는데

음식을 하면서 좋은 정보를 얻었어요

 

 

 

양념

[생강 3/1,간마늘 1,된장1,들기름2,고춧가루4,간장 4,설탕 1]

전 모든 양념을

섞어서 넣고 끓여주었어요

 

조림에 전 된장을

 넣지 않았는데 한번 따라서 넣어 보았어요

맛이 궁금하네요.ㅎㅎ

끓으면  파를 넣고

뚜겅을 덮고 중간불에

 20분정도 졸여주세요

 

 

완성

속살 깊이 스며든 맛

너무 부드럽고 감칠맛이 난 고등어 조림

정말 정말 맛이 있었어요

제가 한 것이지만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비린맛도 안나고

부드러운 맛과 감자와

무가 잘 어울려서 맛이 있네요

조림 어렵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쉽네요

너무 맛이 있고요

오늘 무엇을 할까? 고민되시는분 고등어 조림 어떠세요? ㅎ

 

 

* 참 고*

2017/06/08 - [요리] - 감자로 맛있는 병치조림 만들기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