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집밥백선생]백종원 우엉간장 조림 황금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7. 7. 10.

[집밥 백선생]

우엉간장 조림 황금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우엉이나 연근조림을

 좋아하는데 손질하는게 싫어서

 마트에서 항상 고민하다 사지 못한

 주부1인인데요.ㅎㅎ


한살림에 

채 썰어서 손질된

 우엉이 있어서 "이거다" 싶어서

 집게 되었어요.ㅎㅎ




그래서

 처음으로 우엉조림을

 하게 되었답니다.

처음해본거라 잘될까요??ㅎㅎ

만능인 백종원 레시피를 참고하기로 했어요


우엉조림 만들기



우엉을 

식초물에 담가 주세요

(갈변방지를 할수 있어요)



간장양념을 준비해요

백종원 만능간장은 

조금 단것 같아서 전 

오늘 진간장으로 해보았어요




진간장 7. 물2컵,다진마늘1,설탕1

간장양념을 끓여주세요



간장양념이 끓으면 

식초물에 담가둔 우엉을 

씻어서 넣어주세요


살짝 삶아서 넣어도 좋고

 살짝 볶아서 넣어도 좋을것 같아요

전 오늘

그냥 넣었어요.ㅎㅎ

중간불에 우엉에 색깔과 

맛이 생길때까지 끓여주세요



마지막에

 참기름과 깨로

 마무리 해주었어요

색깔도 예쁘고 맛도 성공한것 같습니다.



조금 단것을 원하시면

 마직막에 물엿을 조금 넣어도 좋을것 같아요

더 윤기가 있어서 먹음직스러운것 같아요

우엉이 몸에 좋은건 아시죠?

우엉으로 오늘도 반찬이 하나 생겼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