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감자 요리의 끝판왕 ! 백종원의 감자 짜글이를 만나다.

by 카라멜땅콩 2017. 7. 8.

[감자요리]

밥도둑 백종원 감자 짜글이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지인이 농사한 

감자를 보내주셨어요

감자를 가지고 무슨 요리를 할까? 

생각하다가 예전부터 감자짜글이가 너무 궁금했어요




이름부터가 

궁금증을 유발하는 " 감자 짜글이"

만들어 먹어보고 너무 푹 빠져 버린맛...

한번 만들어 볼까요?


재료

[감자,물,통조림햄,고추장,된장,다진마늘,진간장,

대파,고춧가루.설탕,청양고추,양파]



감자 5개와

 양파 2개를 준비해요



감자와 양파를

 썰어서 냄비에 넣어주세요



통조림 햄 

220g을 준비했어요




너무 많이 넣으면

 느끼한 맛이 나다고

 해서 전 작은것을 준비했어요



통조림햄을

 비닐에 넣어주세요



통조림햄을

 봉지에 넣어서 완전히 

으깬후 냄비에 넣어주세요



햄을 으깨서

 넣으니 닭가슴살 같아요



양념

[된장3/1,고추장1,고춧가루2,다진마늘1,설탕1]



진간장 4,파와

 청양고추3개를 썰었어요



물을 

두컵을 넣어주세요

전 국물이 많은게 좋아서

 3컵정도 넣었어요



이제부터

 가스불에 짜글짜글

 끓여주면 됩니다.



완성된 감자 짜글이

맛을 보면 정말 

헤어나올수 없는 맛이네요

저녁에 아이들과 먹으면서 너무 맛이 있다고 하네요




닭을 넣지 않았는데

 닭도리탕 맛이예요

아이들에게 조금 매운맛이였는데

 햄이 닭고기 같다며 잘 먹더군요

그런데 전 햄은 좀 느끼한 맛이 나서

 다음에는 고기나 참치를 넣어도 맛이 있을것 같아요

그런데 양념 맛은 끝내주었어요

정말 맛이 있는 감자 짜글이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