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양파요리5]여름김치로 제격인 상큼한 양파김치 담그기

by 카라멜땅콩 2017. 7. 4.

[양파요리 5]

여름김치로 상큼한 양파김치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제가 김치를 담는걸

 두려워 하는 1인인데요..ㅎ




아직도

 어머니의 손을 필요로 하는 

주부입니다.ㅋㅋ

그런데 김치들이 다 익어가고 

시어가고 있고 집에 양파가 조금 남아 있어서

 용기내 양파 김치를 담아보려고 합니다.


양파김치 만들기


재료

양파(10개),물,소금,쪽파,


김치양념

고춧가루, 멸치액젓,다진마늘



양파 10개를 

깨끗히 손질해 주세요



양파는 뿌리쪽을 

1cm정도 남겨두고

 십자로 칼집을 내주세요



물 1L정도에

 소금을 넣고 녹여서

 양파를 40분정도 담가주세요


양파가 절여지면

 건져서 물기를 빼주세요



양념을 준비해 주세요

고춧가루 6, 멸치액적4

다진마늘 1

섞어주세요



쪽파를 좋아하는

 전 조금 많이 썰어서 넣었어요

너무 욕심부렸나봐요

쪽파가 양념을 다 먹었어요.ㅎㅎ



양파 사이에 

버무린 양념을 채워 넣은

뒤 저장용기에 담아두어요



남은 양념에

 물과 소금을 섞어서

 소금물을 양파김치 위에 부어주세요




뚜껑을 덮고

 실온에서 하루정도 숙성시켜주세요

숙성시킨후 냉장고에 넣어서

 3일뒤에 꺼내서 먹으면 맛이 있어요

전 푹 익은 김치보다 아삭하고 씹힌게 더 맛이 있어요




3일지난뒤 

꺼내 보았어요

겉절이처럼 바로 먹어도 좋지만

 조금 매운 느낌이 들어서 익혔더니 

새콤한 감칠맛이 나네요


오이소박이처럼 

모양도 예쁘게 하고 싶었는데 처음 해본거라 

너무 서투네요..ㅎ



아삭한 양파김치

몸에도 좋은 양파로

 여름에 제철인 양파로

 김치 한번 담아보세요




어머니가 담아주신 깊은 맛은 

나지 못하지만 깔끔하고 맛있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