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종원 레시피] 누구나 할수 있는 초간단 백선생 무밥 만들기

by 카라멜땅콩 2017. 7. 9.

[초간단 요리]

백종원 무밥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마땅히 반찬이

 생각이 안나는 오늘

냉장고를 보니 무가 하나 있더군요




이 무를 가지고

 무엇을 만들어 볼까? 

생각하다가 무밥을 해보기로 했어요

그럼 무로 한상 차려 볼까요?


재료

무,버섯

(말린 표고버섯이 없어서

 세송이 버섯으로 했어요)



무랑 버섯은 

길게 채 썰어 주세요



쌀을 씻은뒤

 물은 보통 밥 지을때보다

 10%정도 적게 넣어주세요

무에서 물이 나오니깐요



씻은 쌀에

 무를 먼저 올려주시고



그위에 

버섯을 올리고 밥 

스위치를 눌러주세용


이제 밥이 맛있게

 되길 기다리면 됩니다.



밥이 되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건데요




양념장 만들기 

간장한컵

다진마늘1, 설탕1,참기름1.파 적당히

고춧가루 1.5, 깨 적당히



고춧가루

 1.5를 넣었어요



마무리는 

깨를 넣고 양념장을 

만들었답니다.



드디어

  완성되었네요



표고버섯을 

넣었으면 더 맛이 

있었겠지만 세송이 버섯도 맛이 있네요



양파김치와 

만들어둔 양념장에 

비벼서 먹으면 됩니다.



무밥도 맛이 있지만

 여기에 콩나물도 넣어서

 밥을 해도 맛이 있어요


그런데 콩나물을

 넣어서 밥을 하면 콩나물의

 아삭함이 없어지고 조금 질겨지는것 같아요

그래서 전 콩나물을 그냥 데쳐서 아무 양념 안하고 준비해요




콩나물도 함께 넣어서 

양념장에 비벼 먹으면 

건강에도 좋고 너무 맛이 있답니다.

맛도 있지만 너무 간단하게 건강한 한끼를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