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어른도 아이도 밥 한그릇 뚝딱 하는 백종원 어묵볶음 두가지맛

by 카라멜땅콩 2017. 7. 13.

[백종원 레시피]

어묵볶음 매콤 버전과 기본버전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폭염이 시작된 

이 더운날 정말 밥 하기 싫은데

 먹어야 하기에 전 다시 

불앞에 설수 밖에 없네요.ㅎㅎ




냉장고에

 어묵볶음이 먹고 싶다며 

퇴근길에 신랑이 사온 어묵이 보여서

 백종원 레시피를 따라 어묵볶음을 하려고 해요


어른들을 위해 매콤 버전과 

아이들을 위해 기본버전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백종원 어묵볶음 요리


1.어묵 볶음 매콤 버전


재료

어묵,식용유,다진마늘,설탕,간장,물,고춧가루,참기름



납작 어묵

 6장을 준비해요



어묵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마늘 1/2 숟가락 투입해요



간장3.설탕1숟가락

 넣어주세요



어묵을 넣고 

재료가 눌러 붙지 않도록

 물 1/2컵을 넣어주세요



물이 없어지기 전에 

파를 투척합니다.



고춧가루 

한 숟가락 넣고 섞어주세요



참기름으로 

마무리 해주세요

쫄깃하고 메콤한 어묵 볶음

어른입맛에 정말 맛이 있어요

밥도둑이 된 어묵볶음

신랑과 저랑 밥 한그릇 뚝딱 했네요




이제 아이들을 위한 

기본 버전어묵볶음을 해 볼까요?


재료

어묵,식용유,다진마늘,파,양파,감자,설탕,간장,참기름



어묵과 감자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후라이팬에

 식용유와 다진마늘 1숟가락

 투입하고

어묵과 감자를 투입해요



재료가 타지 않도록

 물을 자작하게 넣어주세요

그리고

설탕1.간장5을 넣어주세요



감자가 익으면

 양파,파를 넣어주세요

고추를 넣으라 했는데 

전 고추는 생략했어요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

감자를 넣고 한 어묵볶음은

 처음인데 아이들이 엄지척을 날리네요

너무 맛이 있데요




백선생 레시피의 힘을 느끼네요

그냥 먹어도 맛이 있고 

반찬으로 먹어도 맛이 있다며

 아이들이 잘 먹네요




감자를 넣은 아이들을 위한

 기본버전 어묵볶음


고춧가루를 넣어 어른을 위한

 매콤버전 어묵볶음

두가지맛

여러분도 어묵볶음 어떠세요?

너무 맛이 있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