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종원 수제 피클 만들기 / 초간단 수제 오이피클 황금 레시피

by 카라멜땅콩 2017. 6. 9.

[백종원 수제피클]

초간단 수제 피클 황금 레시피


안녕하세요? 카라멜땅콩입니다.

지치기 

쉬운 여름이 다가오네요

여름이 다가오면 

입맛이 없어지고 지치기 쉬운데

이럴때 새콤달콤한것 먹으면 입맛을 돋아주는데요


 


오늘 전

 백종원 수제피클  황금레시피를 

따라서 만들어 보았어요



먼저 

오이를 

소다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세척했어요



백종원 수제피클 황금레시피 재료 준비하기

오이,당근,무,파프리카,땡초

설탕,식초,소금

후추,계피가루(계피가루가 없어서 전 패스)

모든 재료를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오이는 

둥글게 듬성듬성 잘라주시고

당근과 무는 길쭉하게

파프리카는 넓적하게 잘라주세요

땡초는 3개정도 잘라서 준비했어요



종이컵으로 계량했습니다.

양념비율

설탕/식초/물

1: 1: 1

소금한숟가락

후추 살짝을 넣어주세요


 


전 양을

 많이 준비해서

종이컵 기준으로 5번



너무 욕심부려

 많이 만들었나 봐요 ㅠㅠ

물에 살짝 잠길정도록

 비율을 맞추어 주시면 됩니다.


소금을 

전 양이 많은 관계로

 2숟가락 넣었어요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이제 가스불에 

올려서 보글보글

 끓을때까지 끓여주세요

조금씩 끓기 시작하네요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차가운 물에 최대한

 빨리 식혀주세요

그래야 아삭아삭하게 먹을수 있어요



차가운 물에 

얼음을 준비해서

빨리 식혀주었어요



백종원표 수제피클 완성

아삭아삭 

새콤달콤하고 맛이 있네요

만들다 보니 설탕이 정말 많이 들어가더군요 ㅠㅠ

1:1:1 로 비율을 맞추다 보니 설탕양이 어마어마 하게 느껴졌어요

제가 양을 많이 만들긴 하였지만..ㅋㅋ


비율만 잘 맞추면

 간단히 수제피클을 만들수 있어요

다 식혀서 김치 냉장고에 넣어두었어요

한동안 여름동안 먹을수 있을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신분은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